크롬 오른쪽마우스 해제 본문

크롬 오른쪽마우스 해제

크롬 오른쪽마우스 해제

익스플로러와 파이어폭스와 더불어 인기가 좋은 구글에서 내놓은 초경량 웹브라이저인 크롬의 오른쪽마우스 해제에 대해 소개합니다.
파이어폭스처럼 자체설정으로는 할수가 없고 플러그인을 통해 설정할수 있는데 설치는 아주 쉬우니 설명만 한번 읽어보세요.

* 설치를 해도 금지하는 창이 뜨나 창을 닫게 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옥션같은 쇼핑몰을 방문후 뭐라도 복사할려고 메뉴를 띄울라고 하면 위와같은 창이 뜨거나 혹은
창이 아예 뜨지도 않고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거 없이 사용할수 있게 해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오른쪽 상단의 핑크색사각형으로 표시한 설정 및 관리 버튼을 눌러준후에
메뉴가 나오게 되면 메뉴에서 도구 메뉴를 선택후 확장프로그램을 눌러주도록 합니다.




새로운 탭이 열리면서 확장프로그램을 추가나 삭제할수 있는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현재 설치된 확장프로그램을 볼수 있는데 맨 아래의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눌러줍니다.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눌러준후 왼쪽을 보면 검색을 할수 있는 입력칸이 보이게 됩니다.
입력칸에 다른거 넣지 말고 위와 같이 'right click'을 입력해준후 엔터를 눌러줍니다.




크롬 오른쪽마우스 해제를 위해 엔터를 눌러준후 오른쪽 화면에 입력칸에 입력한 글자에 해당하는 확장프로그램이
목록으로 나타나는데 목록에서 맨위에 보이는 것처럼 Allow Right-Click를 찾아준후에
바로 옆에 보이는 더하기(+)가 붙은 파란색버튼을 눌러줍니다.




파란색 버튼을 눌러주자마자 위와 같이 Allow Right-Click을 추가하겠냐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당연히 추가를 해야 사용이 가능하니 추가버튼을 눌러주도록 합니다.




추가버튼을 누르고 브라우저의 왼쪽 하단을 보면 다운로드가 진행되며
선택한 확장프로그램이 브라우저에 추가가 진행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마우스모양이 나오면서 땡큐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설치가 완료됐으니 제대로 설치가 됐나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확장 프로그램 페이지로 돌아가보면 목록에 Allow Right-Click가 목록에 표시되는데
오른쪽에 사용설정됨이 체크가 되어있는지 확인을 해보면 됩니다.




사용에 제한을 둔 페이지로 이동해 다시한번 시도를 해보면 위와 같이 제한이 풀려 메뉴가 보이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메뉴가 보이기전에 안된다는 메시지창이 나올수 있는데 그냥 닫아주면 바로 제한이 풀리게 됩니다.


크롬 오른쪽마우스 해제를 단계별 스샷과 설명으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어려운거 하나도 없으니 설명대로 그대로 따라해주시면 한번에 적용이 가능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