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달력 만들기 본문

2013년 달력 만들기

2013년 달력 만들기

흔히 인터넷에서 받아 인쇄해서 사용하는 캘린더를 본인이 직접 배경이미지를 넣고 이쁘게 꾸밀수 있는 2013년의 달력 만들기입니다.
Calme라는 프리웨어를 이용해 만드는데 초보자로 클릭 몇번이면 몇분안에 뚝딱하고 만들어낼수 있으니 설명을 잘 보시기 바랍니다.

* 만들고나서 프린터를 이용해 인쇄만 할수 있고 이미지로 저장은 안되는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Naver 자료실


설치는 툴바같은 추가구성요소 같은것이 없어서 생략했고 완료후 실행을 하게되면 위 이미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중앙에 다양한 모양의 캘린더와 일정표 이미지를 볼수있는데 오른쪽상단의 돋보기를
클릭해 확대를 할수 있으니 자세히 보고 싶으신분은 확대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먼저 캘린더 이미지만 보기 위해 붉은색사각형으로 표시된 Picture Calendars를 눌러줍니다.
눌러준후 위와 같이 일정표 없이 캘린더 이미지만 볼수가 있으며
이전 단계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돋보기를 이용해 캘린터 모양을 자세히 볼수가 있습니다.




이전 단계에서 맘에 드는 캘린더이미지를 더블클릭하면 캘린더를 만들수 있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상단에서 올해 년도인 2013을 선택해주고 달에는 원하는 달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연도와 달을 선택했으니 프린트시 사용할 사이즈에 맞추어 캘린더 사이즈를 조정해 줍니다.
좌측에서 Format를 누른후에 상단의 Document Format에서 프린트할 사이즈를 선택해줍니다.




좀더 보기좋게 꾸미기 위해 상/하/좌/우의 여백을 조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좌측에서 Matgins를 눌러준후 오른쪽상단의 체크를 separate로 해준후에
바로 아래 4개의 여백값을 입력해주면 되는데 아래 이미지로 미리보기를 할수 있습니다.




2013년 달력 만들기에서 본인만의 특별한 캘린더를 만들기 위해 이미지를 배경으로 만들어보겠습니다.
좌측에서 Image Editor를 클릭후에 오른쪽화면 상단에서 Open Image버튼을 눌러준후에
위와 같이 배경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열어주면 되겠습니다.




배경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불러오게 되면 위와 같이 배경으로 캘린더의 배경으로 설정이 됩니다.
만약 불러온 이미지가 아주 작은 경우나 큰 경우라면 위에 보이는 사이즈 조정툴을 눌러주면
배경에 딱 맞게 혹은 확대나 축소가 가능해집니다.




위아 같이 배경 주위에 테두리를 입히고 싶을 경우는 좌측에서 Border를 눌러준후
오른쪽 상단의 Border Width Border와 Border Color에서 테두리두께와 테두리색상을 설정해줄수 있습니다.




년도와 달 혹은 일자와 요일 표시에 사용된 글자체를 바꾸고 싶을 경우는
좌측의 Font를 눌러준후에 오른쪽상단의 Font에서 원하는 글자체를 선택해주면 되며
굵게하거나 혹은 기울이거나 하는 등의 스타일을 적용하려면 Style에서 선택해주면 됩니다.
여기까지 하면 모든 설정을 완료한것이고 이제 프린트를 해주기 위해 좌측의 Print Preview를 눌러줍니다.




Print Preview를 눌러준후에 위와 같이 인쇄미리보기가 나오게 되면 상단의 프린터설정에서
프린터를 선택해주고 Print버튼을 눌러 인쇄를 시작해주면 됩니다.




Print버튼을 클릭후 다시한번 프린터선택을 하는 창이 나오고 인쇄범위와 인쇄매수 등을 볼수있는데
원하는대로 설정을 해주고 마지막으로 하단이 확인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2013년 달력 만들기를 마우스 클릭 몇번만으로 간단하고 쉽게 제작해보았습니다.
이미지로 저장을 할수는 없지만 프린터를 가지고 계시다면 의외로 쓸모가 많으니 필요하신분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