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움짤 만들기 본문

동영상 움짤 만들기

동영상 움짤 만들기

블로그나 홈피에 올릴수 있게 영상을 편집해서 움직이는 gif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주는 즉 동영상 움짤을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무료이면서 파일 용량도 작고 프로그램 사용법도 간단해 초보자도 마우스 클릭 몇번으로 쉽게 움직이는 이미지를 만들수 있습니다.

*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자료실이니 안심하고 받으셔도 됩니다.

Naver 자료실


네이버에서 받은 Free Video to GIF를 더블클릭해 설치를 진행하시면 되는데
위의 이미지에서 설명되어 나오듯이 설치전에 미리 현재 실행중인 프로그램을 모두 닫아주고
아래에 보이는 Next를 눌러 계속 작업을 해주면 되겠습니다.




설치옵션에서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려면 Add a desktop shortcut에 체크하고
시작메뉴에 추가하려면 Add an icon to the Start Menu에 체크를
바탕화면 아래의 트레이에 추가하려면 Add an icon to Windows Quick launch에 체크를 해줍니다.




설치완료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파란배경에 버튼 5개와 체크옵션 1개가 보이게 됩니다.
움직이는 gif이미지로 만들고 싶은 영상을 추가하기 위해 Input버튼을 눌러줍니다.




파일을 선택하는 창이 뜨면 위와 같이 영상을 클릭해 오른쪽하단의 열기를 눌러줍니다.
샘플은 윈도우7에 내장된 야생동물 영상을 이용해 보았습니다.
다른 포맷의 영상도 같은 방법으로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전단계에서 열기를 눌러주면 위와 같이 옵션창이 뜨게 되는데 분홍색사각형부분에서 크기를 선택해주면 되는데
밑으로 갈수록 화면이 커지지만 용량도 비례해서 커지게 되니 적절한 크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동영상 움짤 만들기를 위해 영상파일 전체를 하게되면 용량이 엄청나게 커지게 되니 필요한 부분만 잘라주는게 좋습니다.
플레이어 하단의 바를 시작위치에 해당하는 부분으로 이동을 시켜준후
오른쪽 상단의 Set Start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번엔 끝위치에 해당하는 부분으로 바를 움직인후 오른쪽 부분의 Set End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해두면 위와 같이 앞뒤 구간에 해당하는 파란색부분만 잘라내지게 됩니다.
설정이 완료됐으며 하단의 OK버튼을 눌러 옵션창을 닫아줍니다.




옵션창을 닫아준후에 상단의 버튼중에 Start버튼을 눌러주면 비로소 작업이 시작되며
우측상단의 Preview while encoding에 체크를 하면 인코딩과정을 미리보기 할수 있습니다.




Start버튼을 눌러준후 위와 같이 미리보기창에 이미지로 바꾸어지는 과정이 재생되며 작업이 진행되는데
불러온 영상의 크기와 옵션에서 화면크기 그리고 잘라내준 길이에 따라 작업시간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미리보기창이 없어지고 위 이미지와 같이 좌측하단에 Conversion is complete가 표시됩니다.
이제 움직이는 이미지로 바꿔준 파일을 확인만 해보면 되는데 저장된 위치는 처음 영상을 불러온 폴더입니다.




영상을 불러온 폴더를 열어보면 위와같이 gif파일이 보이게 되며 알씨같은 이미지뷰어로
확인만 해보면 되는데 파일명은 불러온 영상의 파일명과 같습니다.


동영상 움짤 만들기를 Free Video to GIF라는 프로그램으로 간단히 작업을 해보았습니다.
설명을 보면 아시겠지만 어려운건 없고 옵션에서 화면크기와 잘라내기만 신경쓰시면 바로 만드실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