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2j파일 변환 본문

j2j파일 변환

j2j파일 변환

웹하드나 p2p같은데서 대용량 파일을 받을때 난생 처음보는 파일을 원래의 파일로 변경을 해주는 j2j파일을 변환하는 방법입니다.
의외로 방법은 간단해서 j2j25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파일을 불러오거나 혹은 드래그로 짧은시간안에 바꿀수가 있습니다.

* 마우스로 파일추가시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경우의 설명이 있으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버전은 1.0.1.1로 구버전이나 신버전이나 기능은 같고 받은 파일을 더블클릭해
설치를 시작해주면 되고 설치전 왠만한면 현재 실행된 다른 프로그램을 모두닫고
하단에 보이는 다음 버튼을 클릭해 계속 진행을 해주면 됩니다. 




사용권계약 단계가 나오면 다들 아시다시피 동의함을 눌러야 설치가 된다는걸 아실겁니다.
그냥 꾸욱하고 동의함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설치할 폴더를 선택하는 화면으로 입력칸에 있는 경로로 설치가 진행되며 
다른 폴더에 설치를 하고 싶으면 우측의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 폴더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설치버튼을 눌러주면 10초 이내로 해당 프로그램의 설치가 완료되며 마침을 눌러
프로그램을 그대로 닫아주시면 됩니다. 




사용법은 어려운거 하나도 없이 일단 위와 같이 프로그램 실행후 변환하고 싶은 j2j파일을
프로그램의 흰색 목록 화면으로 드래그해주면 됩니다.




j2j파일 변환을 위해 마우스로 드래그후 위와 같이 목록에 j2j파일이 추가된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는 작업종류를 체크하는 과정으로 상단의 작업종류에서 '복원하기'에 체크해줍니다.
하단을 보면 '원본덮어쓰기'와 '같은폴더에 출력하기' 두가지가 있는데 
 '원본덮어쓰기'에 체크를 해야 빠른시간안에 작업을 완료할수 있습니다.
 



설정완료후 오른쪽상단의 시작버튼을 눌러주면 작업이 진행되고
아래의 진행게이지에 작업 상황이 표시됩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하단의 게이지에 아무것도 표시가 안되고 목록의 붉은사각형으로
표시된것처럼 파란색원이 표시가 되고 파일명에 원본 파일명이 표시됩니다.(테스트.rar)




작업이 완료된 폴더에 들어가 제대로 작업이 됐는지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작업이 완료된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전에 설명드린 '같은 폴더에 출력하기'에 체크후 작업을 하게되면
위와 같이 j2j파일도 같이 존재하게 되며 이경우 작업시 오랜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페이지 초반에 언급한 마우스드래그가 안될경우는 위와 같이 j2j파일을 선택후
마우스오른쪽 메뉴에서 j2j25로 복원을 눌러주면 되는데 이경우는 무조건 '원본 덮어쓰기'로 작업이 진행됩니다.


j2j파일 변환을 예제파일의 작업 스샷과 설명으로 간단히 소개해보았습니다.
위의 설명대로 그대로 작업해주시면 완료가 되는데 빨리 작업완료를 하려면 '원본 덮어쓰기'에 체크하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