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 용량줄이기 본문

gif 용량줄이기

gif 용량줄이기

움직이는 그래픽 이미지를 일일이 그림마다 줄일 필요없이 한꺼번에 작업을 해줄수 있는 애니메이션 gif의 용량줄이기를 해보겠습니다.
줄일수 있는 옵션이 여러가지인데 하나하나씩 체크를 해제해가며 비교해 보시면서 얼마나 줄었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자료실의 프리웨어 자료이니 바이러스 걱정없고 제한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자료실


받은 파일을 더블클릭해 설치를 시작하게 되면 처음에 위와 같은 언어를 선택하는 옵션이 나옵니다.
안타깝게도 한글은 지원하지 않아 기본으로 선택된 English를 선택한후 OK를 눌러주면 됩니다. 




프로그램 설치전에 안정적인 설치를 위해 현재 실행중인 다른 프로그램을 모두 닫고
우측하단의 Next를 클릭해 설치를 계속하면 됩니다.




설치경로는 그냥 그대로 두시고 하단의 Next를 클릭해 계속 설치를 진행해주면 됩니다.




바탕화면에 프로그램의 바로가기를 만들려면 Create a desktop icon에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7의 경우 프로그램 목록에서 찾기가 어려울수 있으니 체크를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프로그램 실행후의 모습으로 상단 좌우에 비교를 할수있는 창이 보이고 바로 아래에 재생버튼이 보입니다.
Options엔 줄일수 있는 모든 항목이 보이고 우측에는 Optimize버튼과 Save as버튼이 보입니다.
이제 줄이고 싶은 파일을 불러와 설정을 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gif 용량줄이기를 위해 좌측상단의 File메뉴를 클릭하면 여러메뉴가 보이는데 그중에서 Open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혹은 단축키인 키보드 콘트롤키와 영문 O키를 동시에 눌러줘도 됩니다.




줄이고 싶은 이미지를 선택후 아래의 열기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예제 이미지는 물고기가 입을 계속 벌렸다 다물었다 하는 이미지입니다.




이미지를 불러온후에 바로 아래에 있는 재생버튼을 눌러주면 이미지가 재생이 됩니다.
왼쪽화면이 원본이미지이고 오른쪽화면이 설정후 미리보기 화면입니다.




예제를 보여드리기 위해 첫번째 붉은색사각형의 옵션을 위와 같이 조정을 해주었습니다.
옵션을 조정후 우측의 Optimize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옵션대로 조정이 되며
오른쪽화면에 옵션을 조정해준 이미지가 미리보기로 화면에 나오게 되며 하단에 얼마나 줄었는지 표시됩니다.




Optimize버튼 아래의 Save as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저장을 할수있는 창이 뜨게 되고
적당한 위치에 저장을 하면 되는데 원본이미지와 비교하기 위해 같은 경로에
저장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장된 폴더를 열어 비교를 해보면 위와 같이 원본과 조정을 해준 이미지와의 크기가
다른다는걸 확인하실수 있을겁니다.
원본이미지에 따라서 줄어드는 용량이 다를수 있으니 직접 해보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gif 용량줄이기를 포토샵같은 전문 프로그램없이 간단하게 해결을 해보았습니다.
크기제한으로 블로그나 홈피에 못올렸던 분들은 위의 설명을 참고해 조정을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