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d 뷰어 본문

psd 뷰어

psd 뷰어

세계적인 그래픽 소프트웨어 회사인 어도비에서 출시되는 포토샵으로 만들어지는 파일을 볼수있는 즉 psd를 볼수있는 뷰어입니다.
포토샵없이도 포토샵에서 만든 파일을 열어볼수 있으니 어떤 파일인지 대충 확인만 하고 싶을때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아래 링크는 네이버 자료실 링크로 바이러스 걱정 안하셔도 될겁니다.

네이버 자료실


네이버에서 받은 파일을 적당한 위치에 저장후 더블클릭으로 설치를 진행합니다.
안정적인 설치를 위해 현재 실행중인 다른 프로그램은 닫아준후 아래의 NEXT를 눌러줍니다.




일반적으로 인스톨 경로는 그대로 두시고 NEXT를 누르면 되지만 다른 드라이브에
프로그램을 인스톨 하고 싶으면 찾기(Browse)를 눌러 새로운 경로를 지정해주면 됩니다.




프로그램 시작폴더의 이름을 정해주고 폴더를 만드는 과정인데
그냥 그대로 두시고 하단의 NEXT를 눌러 계속 설치해주면 되겠습니다.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려면 Create a desktop icon에 체크를 해주고
트레이에 바로가기를 만들려면 Create a Quick Launch icon에 체크를 해주면 됩니다.




본격적으로 내컴퓨터에 설치가 진행되는데 1분 이내에 설치가 완료될겁니다.
오래 안걸리니 다른데 가지 마시고 그냥 잠시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psd 뷰어의 설치가 완료됐습니다.설치완료우 시작에서 프로그램 목록을 확인하거나
혹은 바탕화면에서 프로그램의 바로가기를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설치완료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바탕색이 검정인 전체화면이 뜨게 됩니다.
생소할수 있으므로 열기창을 닫는데 X표시나 혹은 취소버튼을 눌러 바로 닫아주세요.





열기창을 닫아준후 위와 같이 프로그램이 모서리를 마우스로 드래그해 크기를 조정해줍니다.
상단 메뉴에서 서류철 모양의 열기아이콘을 클릭해 위와 같이 열기창이 나오면
보고싶은 포토샵 파일을 선택후에 아래의 열기버튼을 눌러줍니다.




포토샵 파일을 열면 위 화면처럼 바로 확인이 가능하고 위쪽에 불러온 파일의 가로/세로 사이즈가
하단엔 확대를 위한 돋보기와 회전을 할수 있는 버튼들이 보이게 됩니다.




하단에 보이는 녹색화살표 회전툴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이미지가 회전이 되고
원래대로 돌아오려면 반대편의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해 원상태로 돌아오면 됩니다.




특정부분을 확대해서 보고싶으면 하단에서 +표시가 붙은 돋보기를 클릭해 위와 같이
붉은색 사각형으로 표시된 게이지를 조정해 확대 및 축소를 할수 있습니다.


psd 뷰어의 사용법을 스샷이미지와 간단한 설명을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포토샵이 없을때 포토샵 파일을 열어보고 싶을때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