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크로 키보드 본문

매크로 키보드

매크로 키보드

자판에 규칙적으로 타이핑한 순서를 기억해 두었다가 그대로 기억한 순서대로 재생을 하면서 타이핑을 해주는 매크로 키보드입니다.
아래 프로그램 사용법의 이미지와 설명을 한번만 읽어보시면 바로 적용을 해서 본인만의 타이핑을 저장하실수 있을겁니다.

네이버 자료실에 있는 프리웨어니 부담없이 사용하셔도 됩니다.

Naver 자료실

 
혹시 몰라 파일을 받은후에 백신프로그램으로 바이러스가 있는지 없는지 알아보았습니다.
Setup_Keycontrol_103.exe라는 파일을 검사해서 보안위협이 없는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별도로 사용하는 백신이 있으시면 직접 검사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설치를 시작하게 되면 처음에 위와 같은 라이센스 동의 화면을 볼수가 있습니다.
당연히 제대로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첫번째에 체크하고 Next를 눌러줍니다.




설치경로는 그냥 그대로 두고 하단의 Next를 클릭하면 되는데
혹시나 기본경로 이외의 다른 경로를 지정하고 싶으면 Browse를 클릭해 경로를 선택후
하단의 Next를 클릭해 계속 진행을 해주면 되겠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설치를 위해 하단의 Install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30초 이내에 완료가 되니 그냥 잠시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설치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가로로 길다란 프로그램이 뜨게 됩니다.
제일 먼저 프로그램 버튼중에서 붉은색사각형으로 표시한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매크로 키보드의 반복횟수와 마우스속도,프로그램 투명도,키보드만 설정 등의 4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자판의 타이핑만 기억하면 되니 하단의 Record keyboard only에만 체크를 해주면 됩니다.




예제로 보여드리는 타이핑 저장은 작성한 글을 자동으로 타이핑하는 예제입니다.
총5개의 위치에 저장을 할수 있는데 우선 붉은색사각형으로 표시한 1을 클릭후
가장 오른쪽에 보이는 붉은색원의 레코딩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타이핑을 저장하기 위해 일단 위 화면처럼 메모장을 열어 글자를 써줍니다.
이제 타이핑한 글자를 그대로 자동으로 써주는 예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타이핑후 프로그램 버튼중에 핑크색으로 표시한 정지를 눌러줍니다.
정지를 눌러주고나면 방금 타이핑한 글자가 자동으로 써지는 움직임이 저장됩니다.




타이핑한 글자가 자동으로 써지는지 확인을 위해 붉은색 사각형으로 표시된 플레이버튼을 눌러줍니다.
방금 저장한 타이핑의 움직임이 1번에 저장됐기 때문에
플레이버튼을 누르기전 1번을 꼭 눌러주세요.




플레이버튼을 누르면 방금 1번에 저장한 파이핑의 움직임이 자동으로 실행되어
위와 같이 메모장에 글자를 써주게 됩니다.


매크로 키보드를 단계별 스샷과 설명으로 짥게 설명을 해보았습니다.
으용하기에 따라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니 필요하신분은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