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마크 만들기 본문

워터마크 만들기

워터마크 만들기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이미지 첨부시 출처를 표시하기 위해서는 포토샵없이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워터마크로 만들기가 쉽습니다.
방법은 대표적으로 두가지가 있는데 텍스트를 직접 입력하는 방법과 미리 만들어둔 출처가 표시된 이미지를 입히는 방법입니다.

* 네이버 자료실이니 바이러스 걱정없이 받으셔도 되고 설치는 특별히 볼게 없으므로 생략합니다.

Naver 자료실


프로그램을 실행후 업데이트를 하라는 메시지가 나오게 되는데 굳이 업데이트할 필요가 없으니
붉은색사각형으로 표시된 아니요를 눌러 창을 닫아주시면 됩니다.




출처를 표시하고 싶은 이미지를 선택하기 위해 붉은색사각형으로 표시한 File를 눌러주세요.
다수의 이미지에 적용을 하고 싶으면 이미지가 있는 폴더를 지정해주면 되는데
File바로 및의 Directory를 눌러 이미지가 있는 폴더를 지정해주면 됩니다.




추가한 이미지는 왼쪽의 파일목록 부분에 표시가 되는데 이대로 두면 어떤 이미지인지
알수가 없기때문에 프리뷰 즉 미리보기로 확인을 해주어야 합니다.
미리보기를 하고싶은 이미지를 왼쪽목록에서 더블클릭해 주면 메시지가 뜨게 되는데 예를 눌러주면 됩니다.




목록에서 이미지를 더블클릭후 위와 같이 오른쪽 부분에 더블클릭한 이미지의 미리보기가 보이게 됩니다.
미리보기로 확인을 했으니 원래목적인 출처표시를 위해 오른쪽 밑의
붉은색사각형으로 표시한 Next를 클릭해 다음 단계를 진행하도록 합니다.




출처를 표시하는 방법은 두가지인데 먼저 직접 글자를 넣어주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왼쪽에 보이는 첫번째 붉은색사각형으로 표시한 Use Text에 체크후
오른쪽 부분에서 입력칸에 글자를 넣어준후 설정을 해준후에 왼쪽 하단의 Watermark location에서 위치를 정해주면 됩니다.




워터마크 만들기에서 글자를 넣어주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이번엔 미리 출처표시 이미지를
이용해 불러온 이미지에 입혀주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왼쪽에서 Use Image에 체크후 중앙에서 Select를 클릭해 출처표시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위와 같이 출처표시 이미지를 불러오면 중앙에 출처표시 이미지가 보여지고
왼쪽의 투명도와 위치를 설정하는 부분에서 설정을 해주면 오른쪽 하단의 미리보기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들어준 이미지의 저장을 위해 오른쪽 하단의 Next를 클릭합니다.




다음 과정에서 바로 저장이 안되고 반드시 저장할 폴더를 지정해주어야 합니다.
왼쪽에 붉은색사각형으로 표시한 Select버튼을 클릭해 폴더를 지정해줄수 있습니다.




Select버튼을 클릭후 위와 같이 폴더를 지정해줄수 있는 창이 뜨게 됩니다.
저장하고 싶은 폴더를 선택후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되겠습니다.




저장할 폴더를 선택후 확인을 눌러주면 위와 같이 왼쪽의 Destination에 방금 선택한
폴더가 표시되며 저장을 하게되면 표시된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여기까지가 마지막 과정이고 이제 저장만 해주면 되겠습니다.




상단의 File메뉴를 눌러준후 위와 같이 붉은색사각형으로 표시된 'Save ~ Images'를 클릭하면
이전 단계에서 지정한 폴더에 만들어둔 이미지가 바로 저장이 됩니다.
저장후 지정한 폴더를 열어 저장한 이미지를 확인해보면 됩니다.


워터마크 만들기를 3단계별 스샷과 설명을 통해 간단하게 소개해보았습니다.
간단히 하려면 텍스트 방식으로 하시고 로고나 이미지로 하고 싶으면 이미지방식으로 하면 되겠습니다.
Comments 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