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계산서프로그램 본문

세금계산서프로그램

세금계산서프로그램

거래시 작성하게 되는 공급자와 공급받는자 그리고 거래내역을 입력한후 필요할때마다 사용할수 있는 세금계산서프로그램입니다.
직인의 경우는 인쇄후 직접 찍어도 되지만 직인을 스캔떠서 이미지졸 저장해둔후 불러오기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 네이버 자료실링크라 바이러스 염려는 안해도 되실거고 그냥 더블클릭해 실행해주면 됩니다.

네이버 자료실


프로그램 실행후 위와 같이 거래에 필요한 다양한 메뉴를 볼수가 잇습니다.
우선 공급자 등록을 클릭해 입력칸에 사업자등록번호 등의 거래시 필요한 사항을 모두 입력후
저장을 눌러주면 되는데 직인 이미지가 있을 경우는 직인불러오기를 클릭해 저장한 이미지를 불어오면 됩니다.




저장을 클릭후 위와 같이 하단에 공급자가 등록된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공급자를 수정하거나 삭제하고 싶을 경우는 상단의 수정과 삭제버튼을 눌러주면 되고
공급자가 여럿일 경우는 신규버튼을 클릭해 공급자를 추가해주면 됩니다.




이번엔 거래처 즉 공급받는자를 등록해보기 위해 거래처등록을 클릭합니다.
거래처등록을 클릭후 사업자등록번호 등의 필수 입력사항을 입력후 위에 보이는
저장버튼을 눌러 저장을 해보겠습니다.




저장버튼을 누르자마자 위와 같이 거래처가 등록되고 공급자와 마찬가지로
등록한 거래처의 수정과 삭제를 위해서는 상단의 수정과 삭제버튼을 클릭해 주면 됩니다.
거래처가 다수일 경우는 신규버튼을 클릭해 같은 방법으로 입력을 해준후 저장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공급자와 공급받는자(거래처)의 입력이 끝났으니 이제는 상품을 등록해보겠습니다.
상품이라 함은 일반 재화도 될수있고 수리비등의 서비스 일수도 있습니다.
우선 상단의 상품등록을 클릭후 상품명과 규격,단가,기초수량을 입력후 저장을 클릭합니다.




세금계산서프로그램에서 저장을 클릭후 위와 같이 상품이 등록되고 공급자,공급받는자와 마찬가지로
수정과 삭제를 위해서는 같은 방법으로 수정과 삭제버튼을 클릭해 주면 됩니다.
상품이 여러개일 경우는 신규버튼을 눌러 상품을 계속 추가해주면 됩니다.




이제 저장한 공급자와 공급받는자(거래처) 그리고 상품을 이용해 계산서를 만들어보겠습니다.
먼저 우측상단의 입력을 클릭해 공급자 선택폼의 옆에 보이는 화살표를 클릭해
저장해둔 공급자목록에서 공급자를 선택해줍니다.




공급받는자 부분에서 등록번호 옆의 화살표키 클릭해 거래처 목록에서 거래처를 선택해주고
하단의 품목선택에서 화살표를 클릭해 등록하고 저장해둔 상품을 선택합니다.
책번호를 입력하고 싶으면 우측상단의 붉은색사각형으로 표시된 부분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공급자와 공급받는자 그리고 상품등록을 모두 마쳤으면 상단의 저장을 클릭해 줍니다.
저정버튼을 클릭하기전에 3가지 필요사항이 모두 확실한지 다시 확인해보세요.




저장을 클릭후 위와같은 신규로 저장하겠냐는 메시지가 나오게 되는데 OK를 눌러줍니다.
저장을 해두면 나중에 거래내역을 확인할때 요긴하게 사용될수 있습니다.
이제 프린트를 해보기 위해 우에 보이는 전체프린트를 클릭해 줍니다.




프린트버튼을 클릭하면 거래시 자주보아왔던 종이프린트 모양이 우측에 보이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프린터가 제대로 연결된걸 확인후 상단에 보이는 프린터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작성한 계산서가 출력이 되는걸 확인할수 있을겁니다.


세금계산서프로그램을 공급자,공급받는자,상품등록 등의 3가지 필수항목을 입력하고 출력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사업하고 계신분이나 관련 업무를 보시는 분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만 글을 줄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