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세 계산기 본문

부가세 계산기

부가세 계산기

마트나 인터넷 쇼핑때 물건을 사거나 팔때 등의 각종 거래가 있을 경우 10%에 해당하는 세액을 부가세계산기를 이용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영업을 하는 분들이나 혹은 기타 세무업무를 보는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고 파일 용량도 작아 부담이 없습니다.

* 제작사 링크가 깨져 외부링크로 대신하니 받으신후 백신으로 꼭 검사하세요.

외부 링크


파일을 받은후 유료백신인 카스퍼스키로 검사를 해보았습니다.
개체하고 보안위협 부분만 보시면 되는데 보시다시피 없는것으로 되있지만
혹시 모르니 앞서 설명드린것처럼 검사는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압축을 풀고 위와 같이 폴더를 열어보면 달랑 파일 한개만 있는글 볼수있습니다.
돌고래 아이콘인 nuriav_cal.exe를 더블클릭해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주세요.




부가세 계산기를 실행하면 위와 같이 파란색 바탕의 인터페이스를 볼수가 있습니다.
하단을 보면 누리아라는 회사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유틸이라는것을 알수가 있고
다양하게 입력을 할수있는 입력칸이 있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예제를 보여드리기 위해 450,000을 입력후 바로 옆에 보이는 계산 버튼을 클릭해보았습니다.
부가세단위를 1원단위에 체크하고 끝단위처리는 버림에 체크를 했습니다.
계산을 누르자마자 하단의 입력칸에 공급가액과 세액이 자동으로 표시된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부가세단위를 이번엔 1원에서 10원단위에 체크를 한후 어떻게 변하나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단위를 변경할때는 계산버튼을 누르지 말고 그대로 체크만 해주면
자동으로 체크옵션에 맞게 계산을 해주어 위와 같이 입력칸에 표시가 됩니다.




끝단위를 처리를 기존의 버림에서 이번엔 반올림으로 변경을 해보겠습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옵션을 변경시에는 따로 계산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됩니다.
  반올림에 체크를 하자마자 하단의 입력칸에 바로 수치가 변경된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부가세 계산기를 옵션별 스샷과 설명으로 간단히 설명을 드려보았습니다.
무설치이고 그냥 더블클릭해 사용하시면 되니 필요하신분은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