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유해차단프로그램 본문

청소년유해차단프로그램

청소년유해차단프로그램

아이들이 방문해서는 안되는 유해한 사이트를 차단하거나 혹은 불법 영상을 볼수없게 해주는 청소년유해차단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등록된 사이트에 방문하거나 또는 불법영상을 보려고 하면 자동으로 차단이 되고 직접 설정도 가능합니다.

* 혹시 삭제하면 어떻게 하냐고 하시겠지만 삭제를 하려고 하면 비밀번호 창이 뜨게되며 비번없이는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맘아이그린(http://green.momi.co.kr/)에 방문후 왼쪽하단의 붉은색부분을 클릭해줍니다.
적당한 위치에 받고나서 파일명이 GreenMomi5First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른쪽위에 보이는 다운링크는 다른 페이지가 열리는 링크 프로그램이니 누르지 마시구요.




다운한 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이름, 이메일, 연락처를 넣을수 있는 창이 뜨게 됩니다.
이름과 연락처는 대충 넣어도 되지만 이메일의 경우 비번을 까먹었을경우
이메일로 알려주기 때문에 왠만하면 제대로 된 이메일을 입력해주는것이 좋습니다.
* 더블클릭후 아무것도 안뜬다고 계속 더블클릭하면 프로세스가 여러개 생기니 꼭 한번만 실행해주세요.




다음 화면에서 비밀번호를 넣어주는 화면이 나오는데 비밀번호의 경우는
위의 이미지에도 설명의 나와있듯이 환경설정과 모드전환을 위해 필요하니 꼭 넣어주고
반드시 기억을 해두고 있어야 하는데 본인만 알고 있어야 합니다.




설치완료후에 바탕화면 오른쪽의 시계표시 옆의 숨김아이콘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노란색 사람모양의 아이콘 위에서 마우스오른쪽을 클릭하면 메뉴가 보이게 되는데
환경설정 메뉴를 선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환경설정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비밀번호를 확인하는 창이 뜨게 되는데
앞서 설치과정에서 비밀번호를 넣어주는 단계에서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넣어주면 됩니다.
참고로 이전 단계에서 파란색사각형으로 표시한 부모모드를 선택해도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청소년유해차단프로그램의 실제 구동후 화면으로 위에 보이는 3개의 메뉴
즉 시간설정과 차단설정 그리고 환경설정만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컴퓨터 사용시간과 게임사용시간을 제한하고 싶으면 상단의 시간설정을 클릭하면 됩니다.
좌측의 PC사용시간을 클릭해 옵션을 체크후 제한하려는 시간을 조정해주면 됩니다.
조정을 마친후에는 반드시 하단의 적용버튼을 눌러주면 되겠습니다.




게임사용시간 메뉴를 클릭하면 자년들의 지나친 게임중독을 막아줄수 있습니다.
하루사용시간에 시간을 설정해 제한을 두면 되는데 설정을 마친후에는
꼭 적용을 눌러주어야 제대로 동작을 하게 됩니다.




유해한 동영상을 애초에 차단을 시키고 싶을때에는 상단의 차단설정을 눌러준후
좌측의 유해동영상 메뉴를 클릭해 차단함에 체크를 해주면 됩니다.
새로운 영상일 경우는 하단의 신고하기 밑의 등록요청을 눌러주면 됩니다.




유해사이트의 경우는 3가지의 옵션이 있는데 차단을 위해서는 차단등급설정에 체크한후
차단등급설정 창이 나오면 잘 읽어보시고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차단이 안되는 사이트의 경우는 하단의 등록하기 버튼으로 추가가 가능합니다.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위와 같이 오른쪽에 새로운 창이 하나 생기는데
위와 같이 차단을 선택하고 차단을 원하는 사이트를 직접 입력후 옆에 보이는 추가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청소년유해차단프로그램에 대해 스샷과 설명을 통해 짤막하게 소개해보았습니다.
자녀들이 방문하기엔 않좋은 사이트나 영상을 막아주고 싶을때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