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본문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개인정보의 탈취나 기타 악의적인 목적으로 알게 모르게 내컴에 설치되는 파일을 막아주는 즉 악성코드 제거를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개꿈닷넷에서 일반인들에게 무료로 배포중인 울타리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쉽고 빠르게 나쁜 파일들을 없애버릴수 있습니다.

* 설치과정은 그냥 더블클릭으로 시작하시면 되고 단계별로 확인하시면서 설치를 해주면 되겠습니다.

Naver 자료실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된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인터페이스를 볼수가 있습니다.
왼쪽에 기능과 관련된 메뉴가 보이고 오른쪽에 해당 메뉴에 대한 설명이 나오게 됩니다.
우선 왼쪽 메뉴에서 맨위에 보이는 악성코드검사 메뉴를 클릭후 오른쪽 하단의 녹색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전 단계에서 녹색버튼을 클릭하면 검사가 시작되고 오른쪽에 발견된 목록이 표시됩니다.
치료를 위해서는 하단에 보이는 치료를 눌러주면 되는데 혹시나 오진이 있을수 있으니
하단의 붉은색사각형으로 표시한 제외항목설정을 클릭해 제외할 항목을 설정해주면 됩니다.




치료버튼을 클릭후 치료작업이 진행되며 완료가 되면 위와 같은 결과메시지가 뜨게 됩니다.
시간도 얼마 안걸리고 치료과정도 간단하니 며칠에 한번 혹은 몇주에 한번씩
주기적으로 검사를 하고 치료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이미 감염이 됐다면 주기적으로 검사를 한다고 검사 이전의 감염으로 인한 피해는 어쩔수가 없습니다.
이런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일반 백신처럼 실시간으로 감시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좌측에서 실시간감시를 클릭후 우측에서 붉은색으로 표시한 '윈도우~'에 체크후 하단의 감시수준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을 이용해 원치않게 설치되어 시스템의 성능을 저하시키는
프로그램을 찾아내 없애버릴수도 있습니다.왼쪽메뉴에서 인터넷 보호설정을 클릭하면
해당 기능을 사용할수 있는데 우선 붉은색으로 표시한 GrayFence실행을 눌러줍니다.




GrayFence실행을 눌러준후 위와 같은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 상단에 해당 기능의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으니 쭉 읽어보시고 제거를 하고싶은 항목에 체크후 삭제버튼으로 제거를 해주면 됩니다.
꼭 있어야 하는 것이 제거되지 않게 꼭 항목을 확인해 체크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결제나 기타 기능을 위해 설치되어야만 하지만 간혹 절대로 설치가 되서는 안되는
엑티브X를 사전에 차단해 주는 기능을 설정할수 있는데 왼쪽에 악성 ActiveX차단 메뉴를
클릭후 오른쪽에서 차단한 목록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간혹 사이트에 접근을 하게 되면 이상한것이 설치되어 짜증나게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사이트를 사전에 차단해 접근이 안되도록 할수 있습니다.
차단사이트는 왼쪽에서 '신뢰할 ~ 사이트'메뉴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엑티브엑스보다 더 짜증나는 각종 광고를 사전에 차단해 주는 기능도 있는데
차단된 광고 사이트를 보려면 왼쪽에서 인터넷 광고 차단 메뉴를 클릭후
오른쪽에서 차단된 사이트 목록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마지막 메뉴인 검역소를 클릭하면 울타리로 처리한 모든 항목을 볼수가 있는데
목록에서 실수로 처리를 해버린 항목이 있다면 하단의 복구를 클릭해 원래대로 복구가 가능합니다.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을 기능별 스샷과 설명을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실행시 업데이트 메시지가 나오면 꼭 업데이트 해주어 디비를 업데이트 해주시고 주기적으로 검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