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방 번호 검색 본문

노래방 번호 검색

노래방 번호 검색

본인이 부를 노래의 곡넘버를 알고싶을때 국내의 대표적인 업체인 태진미디어나 금영의 노래방 번호를 검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애창곡 번호를 미리 알아두고 가면 노래책을 일일이 찾을 필요도 없고 먼저 먼저 부를려고 아웅다웅하는 일도 없을거라 생각되네요.

* 금영이나 태진미디어나 찾는 방법은 비슷하지만 금영은 결과화면에서 가사와 미리듣기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태진미디어 홈페이지를 방문(바로가기)하면 위와같은 화면을 볼수가 있습니다.
상단에 제품소개, 고객서비스 등의 여러메뉴가 보이는데 그중에 첫번째 메뉴인 TJ노래방 메뉴를
클릭후 하부메뉴에서 TJ반주곡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바로 노래를 검색할수 있는 검색페이지가 나오게 되고 위와같이 어떤 조건으로 검색할지
선택하는 조건선택 항목이 나오고 바로옆에 입력폼이 나오게 됩니다.
조건은 곡제목과 , 가수, 작사가, 곡 번호, 가사 등이 있습니다.




나도 모르게 흥얼거리는 가사가 있는데 제목이나 가수를 모를 경우의 예제입니다.
조건선택에 가사를 선택하고 입력칸에 흥얼거렸던 가사의 일부분을 넣고
바로 옆의 돋보기 이미지를 클릭하면 하단의 붉은사각형 부분에 찾고자 하는 곡 번호와 정보가 출력이 됩니다.




전국에 있는 태진미디어 노래방을 검색하고 싶으면 좌측에 있는 TJ노래방찾기를 클릭해
지역별로 구분된 노래방을 찾을수 있고 약도와 서비스항목을 찾아볼수 있습니다.
서비스항목에는 녹음곡다운이나 녹음곡 전송등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노래방 번호 검색에서 태진미디어와 함께 양대산맥을 구축하고 있는 금영의 경우는 홈페이지 방문후(바로가기)
상단의 금영노래방 메뉴를 클릭후 가로메뉴에서 반주곡검색을 클릭하면 됩니다.
참고로 최근인기곡이나 최신곡을 보려면 메인페이지를 살펴보시면 됩니다.




태진미디어와 마찬가지로 검색조건을 선택할수 있고 바로 옆에 입력칸이 보이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태진미디어와 마찬가지로 조건을 선택후 입력칸에 조건에 해당하는 단어를 넣으후
검색버튼을 눌러 검색결과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동네나 상가 근처에서 들려오는 노래가 있는데 어떤 노래인지 모를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조건선택에서 가사를 선택하고 들려오는 노래의 일부 가사를 입력칸에 넣으후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이 하단에 해당 가사에 해당하는 곡번호와 곡에 해당하는 정보가 표시되어 나오게 됩니다. 




해당 곡의 가사를 제대로 확인하고 싶을 경우는 서비스 항목을 보면 4개의 아이콘이 보이는데
맨오른쪽의 가사보기 아이콘을 눌러주면 위와같이 자세한 가사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노래가사는 다음이나 네이버 등에서도 곡제목으로 검색해도 알수가 있습니다.




전국의 금영노래방의 위치와 반주기 정보를 알고싶으면 좌측의 반주기 노래방 밑에 보이는
우리동네 금영을 클릭하면 위와같이 지역별로 구분된 업소를 찾아볼수 있습니다.
요즘은 반주기 정보를 보고 가시는 분이 제법 많습니다.


노래방 번호 검색을 태진미디어와 금영 홈페이지의 검색을 이용해 알아보았습니다.
번호를 알고 가면 편하다는걸 다들 알고 계실텐데 위 정보를 살펴보시고 가시면 이용시 편리할거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