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요금계산 본문

택시요금계산

택시요금계산

사람들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네이버의 지도서비스를 이용해 간단히 택시요금을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쉽게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후 검색을 한후 어느 정도의 비용이 지출되나 알수있는 방법으로 꽤 유용하게 쓰일수 있습니다.

* 출발지와 도착지로 검색후 세부위치를 정해주는 단계는 꼭 참고해두세요.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지도'라고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네이버 지도 컨텐츠검색 부분에서 붉은색사각형으로 표시한 부분인
'자동차, 대중교통, 자전거, 도보'를 클릭해 줍니다.




클릭후 지도 찾기 화면이 나오면 상단에서 분홍색으로 표시된 '길찾기'가 녹색버튼인지 확인을 해주고
붉은색사각형으로 표시된 입력칸에 위와 같이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후
바로옆에 보이는 '길찾기시작'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길찾기시작'버튼을 누르게 되면 정확한 위치를 선택하라는 파란색의 도움말이 나타날수 있는데
위 화면에선 출발지의 정확한 위치를 선택하라는 안내문입니다.




택시요금계산을 위해 출발지의 정확한 위치를 왼쪽에서 찾아 클릭을 하면 되는데 정확한 위치가 아니더라도 괞찬으니
실제 출발지와 비슷한 위치를 클릭해 해줍니다.위치를 클릭해 주면 오른쪽에 선택한 출발지에
해당하는 위치표시가 나오게 되면 바로 하단의 출발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출발 버튼을 클릭후 위와같이 출발지가 이전 단계에서 클릭한 출발지로 변경이 된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길찾기시작'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왼편 상단의 분홍색사각형 부분에 선택한 출발지에서 도착지까지의 비용이 출력됩니다.
오른쪽의 지도에는 출발지와 도착지의 최단 경로가 파란색라인으로 표시됩니다.
길이 막히거나 교통신호의 타이밍 여부에 따라 틀리니 최소비용이라 여기시면 될듯합니다.




이전엔 출발지에 정확한 위치를 선택하라는 안내문이 나오는걸 보여드렸는데
도착지의 자세한 위치를 선택하라는 안내문이 나오는 경우로 출발지와 마찬가지로
왼쪽에서 선택을 해주고 나머지는 출발지와 같은 방법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택시요금계산을 네이버 지도를 이용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서도 설명드렸지만 거의 최소비용을 의미하니 그날 그날 교통상황을 감안하심이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