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관리 프로그램 본문

일정관리 프로그램

일정관리 프로그램

익숙한 달력모양의 화면으로 클릭 몇번으로 날짜별,요일별,월별로 본인의 스케줄을 일정관리를 해주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설정한 일정에 알람을 적용해 해당 시간임을 알려주고 다른 컴에서도 사용할수 있게 백업기능과 가져오기 기능도 있습니다.

 * 아래 첫번째 이미지를 보면 가입해야 하는것 같지만 절대 가입 그런거 필요없습니다.



아무나 사용해서는 안되기 때문에 인증이 필요할뿐 회원 가입같은거 없습니다.
이미 사용중이라면 기존 사용자에 새로 사용하려면 사용자 만들기에 체크합니다.




새로 사용하기 위해 사용자만들기에 체크후에 아래의
아이디와 암호를 만든후 확인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인터넷 사이트 아이디와 암호와 마찬가지로 본인만
알고 있어야 하며 까먹으면 작성한 일정을 볼수가 없으니 반드시 알고 있어야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후 친숙한 달력모양의 화면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오늘날짜는 항상 파란색테두리로 표시가 되며 중앙상단의 숫자가 이번달을 뜻하며
언제 어디서든지 왼쪽에 있는 오늘을 클릭하게 되면 이번달로 이동할수 있습니다.




원래 목적인 일정을 기록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그냥 원하는 날짜를 선택후에 마우스오른쪽 메뉴에서 일정을 클릭하면 됩니다.




일정관리 프로그램의 상세보기 창이 뜨게 되면 각 항목에 해당하는 정보를 넣어주면 되고
특히 해당 일정이 됐을때 소리로 알려주는 알림기능을 입력해주면 까먹지 않고 확인이 가능합니다.
정보입려깅 완료됐으면 아래의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확인을 클릭후 위 화면처럼 날짜에 작성한 일정의 제목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만약 일정을 보거나 혹은 수정을 하고 싶을때는 제목부분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작성한 일정을 삭제하고 싶을 때는 삭제하고 싶은 일정을 선택한 다음에 
제목위에서 오른쪽마우스를 한후 위와같이 메뉴에서 삭제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일정이 여러개일 경우 모든 일정을 보고 싶을때는 왼쪽에 보이는 메뉴를 클릭후
메뉴에서 일정 목록을 눌러주면 바로 목록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클릭후 작성한 모든 일정을 확인할수 있으며 검색을 이용해 특정 일정을  찾을수가 있습니다.
검색은 기간별, 일정/작업별, 작업상태별, 우선순위 별로 필터링도 가능하고
검색조건 선택 완료후 중앙에 보이는 갱신을 클릭해주어야 새로 검색이 진행됩니다.




처음에 설명드린것처럼 작성한 일정을 저장할수도 있는데
왼쪽에 보이는 메뉴을 클릭해 내보내기/가져오기를 이용해 저장이나 불러오기를 할수있습니다.
데스크탑에서 작성한 일정을 저장해 노트북에서 불러와 작업시 유용합니다.


일정관리 프로그램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보았습니다.
아이디와 암호는 꼭 기억해 두어야 함을 다시한번 강조하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