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키보드

손이나 팔이 움직이기가 불편해 타이핑이 불편한 분들을 위해 마우스만으로 타이핑을 할수 있는 화상키보드를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압축풀고 프로그램을 실행한후 간단히 마우스 클릭만으로 키보드의 모든 입력을 할수 있는 클릭키라는 프로그램입니다.

* 실행후 바탕화면 시계표시 옆에 숨겨진 아이콘이 됩다는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자료실


네이버에서 받은 파일을 압축을 풀어준후 폴더안에 있는
파일중에 분홍색사각형으로 표시된 Clickey.exe를 더블클릭으로 실행해주세요.




프로그램이 뜨게 되는데 항상 보아왔던 키도드 모양과는 살짝 다르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일단 숫자키가 없고 복사와 붙임이라는 키가 있다는걸 알수 있는데
숫자키의 경우는 나머지 숫자키로 대신하면 된 그다지 문제는 없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어떻게 사용하는지 글자를 써보는 예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메모장을 실행후 메모장이 빈곳에 클릭을 해준후 프로그램의 자판을 클릭해 글자를 써주면 됩니다.
만약 영문이 나오게 되면 프로그램의 '한/영'이나 우측에 보이는 '한글'을 클릭해 변경해주면 됩니다.




영문을 쓰고싶을때는 역시나 같은 방법으로 '한/영'을 클릭해주거나 우측에 보이는 '영문'을
클릭해 자판을 영문으로 바꾸어준후 자판을 클릭해 글자를 써주면 됩니다.




화상키보드에서 특수문자의 경우는 좌측에 분홍색사각형으로 표시한 Shift를 클릭후 위와같이
숫자키대신에 특수문자가 나타나면 쓰고싶은 특수문자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특수문자를 클릭후 원래의 숫자키로 돌아가게 됩니다.




자판을 변경할수도 있는데 시계표시옆의 숨겨진 아이콘중에서 펜모양의
아이콘위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 자판바꾸기를 클릭후 원하는 자판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특수키 사용시 Shift를 사용하게 되는데 특수키를 사용하고 나서도
계속 눌려져있게 하고 싶으면 분홍색사각형으로 표시된 'Shift 풀림 사용'의 체크를 해제해주면 됩니다.




아래 분홍색사각형으로 표시된 Apps이 경우는 글자 입력후 원하는 동작을 지정해줄수 있는 기능으로
예제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과같이 글자를 써준후 마우스드래그로 모두 선택후에 Apps를 클릭해줍니다.




Apps를 클릭후 마우스드래그로 선택한 글자에서 수행할수 있는 모든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원하는 메뉴를 클릭해서 작업을 수행하시면 되겠습니다.


화상키보드을 간단히 소개해보았습니다.
몸이 불편한 분들이나 키보드 고장으로 문제가 있을때 사용하면 꽤 쓸모가 있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Posted by 용맹한전사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