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입력기 본문

일본어 입력기

일본어 입력기

내컴퓨터의 운영체제를 바꾼다거나 혹은 기타 제어판의 설정변경 없이도 일본어를 쓸수있는 입력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발음나는대로 한글로 써주면 알아서 자동으로 히라가나 혹은 가타가나로 변환이 되어 간편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 해당 프로그램 이외에도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서도 알려드립니다.

Naver 자료실


위 링크로 가시면 네이버 자료실에서 알려드린 프로그램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초고속이나 일반 둘중에 선택해 적당한 위치에 저장을 해주시면 되는데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는 액티브X 설치없이 일반으로 바로 받을수 있습니다.




적당한 위치에 받아놓은 프로그램을 더블클릭하면 위와같은 화면을 볼수가 있습니다.
윗쪽에 일본어,히라가나 그리고 만든이라는 버튼3개가 보이고
아래쪽에 종료버튼이 보이는 매우 심플한 화면구성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가장먼저 히라가나로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상단에 있는 버튼을 클릭해 히라가나로 변경을 한후에 '오래간만이네요'에 해당하는 '오히사시부리네'를
발음나는대로 한글로 입력을 하면 자동으로 위와같이 히라가나가 표시됩니다.




일본어 입력기을 이용해 히라가나 테스트를 해보기 위해 상단 버튼을 클릭해 가타카나로 바꾸어준후
일본어 외래어 발음인 '아메리카'를 발음나는 대로 입력해 보겠습니다.
위와같이 정확히 가타카나가 표시되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번엔 히라가나/가타가나의 왼쪽에 보이는 입반입력을 클릭해 봅니다.
일반입력의 경우는 그냥 글을 쓰면 쓰는대로 표시가 됩니다.




두번째 방법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일단 해당 페이지(바로가기)를 방문합니다.
방문후 사전과 필기인식기, 문장번역기 등을 확인할수 있으며
좌측에 JLTP 등급별 단어찾기 등을 찾을수가 있습니다.




붉은색사각형으로 표시한 상단탭을 클릭후 왼편에서 히라가나을 클릭후
아래 입력칸에 발음 나는대로 한글을 써보면 바로 히라가나로 표시가 됩니다.
한개의 글자만 할수있지만 프로그램 없이도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히라가나를 테스트했으니 이번엔 가타가나를 테스트해보겠습니다.
히라가나와 마찬가지로 상단탭을 클릭후 아래 입력칸에 발음나는대로 적어주면
위와 같이 가타가나가 표시됩니다.


일본어 입력기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사용하기엔 프로그램이 좋지만 설치없이 인터넷상에서는 네이버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