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코딩 프로그램 본문

레코딩 프로그램

레코딩 프로그램

버전이 높아갈수록 점점 무거워지는 네로를 사용하지 않고 빠르고 간편하게 레코딩을 할수있는 프로그램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설명에서는 데이터를 굽는 예제를 보여드리지만 데이터굽기 뿐만 아니라 거의 대부분의 기능을 지원하는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 설치부분에서 주의깊게 보아야할 부분이 있으니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자료실


설치도중에 구성요소 설치부분이 나오게 되면 사용자설치로 변경후
우리말로 메뉴를 보기위해 아래에서 Koran(Korean, Republic of)를 선택해 줍니다.




추가사항에서 체크하는 부분이 여러개 나오게 되는데 다른건 다 체크해제하고
위와같이 바탕화면에 아이콘 생성에만 체크를 해줍니다.




리얼플레이어는 당연히 설치 안하는게 좋습니다.
위와같이 RealPlayer 설치안함에 꼭 체크를 해주세요.




설치완료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같은 용도별 메뉴가 나오는데
데이터를 굽는 예제를 위해 첫번째 메뉴인 데이터디스크를 클릭해줍니다.




탐색기 모양의 화면이 뜨게 되는데 좌측에서 굽고싶은 파일이 있는 폴더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우측에 클릭한 폴더안에 있는 구우려는 파일이 보이게 됩니다.




레코딩 프로그램으로 구우려는 목록에 추가하기 위해 위와같이 폴더안에 있는 파일을 모두 선택후
분홍색으로 표시한 추가버튼을 눌러줍니다.
일부분만 추가하려면 이부분에 해당하는 파일만 선택후 이전과 마찬가지로 추가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아래의 분홍색사각형으로 표시된 곳에 구우려고 하는 파일이 추가된게 보이실겁니다.
더 추가하고 싶으면 이전과 마찬가지로 좌측에서 폴더클릭후 파일추가를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구우려는 파일을 모두 추가했으면 먼저 공씨디나 공DVD를 넣고 좌측에 있는 굽기버튼을 눌러줍니다.
굽기버튼을 누르기전에 맨하단에 보이는 게이지를 참고해 공시디나 공DVD의 용량에 넘치지 않게 해야하는데
넘치게 되면 용량에 맞게 없애도 되는 파일을 선택후 바로 위의 제거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굽기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같이 3가지의 굽기설정이 나오게 되는데
이것저것 살펴볼 필요없이 그냥 두번째의 디스크를 마무리짓기를 클릭해줍니다.




굽기버튼을 눌렀는데 위와같은 메시기자 나오면 공씨디나 공DVD가 없다는 뜻이므로
레코더에 공씨디나 공DVD를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제대로 미디어를 넣고 굽기를 하게 되면 위와같이 굽는 과정이 시작됩니다.
미디어나 굽기속도에 따라 시가닝 달라질수 있으니 이점 꼭 알아두시구요.




굽기가 완료되면 완료메시지가 뜨게 되며 메시지창의 확인버튼을 누르게 되면
레코더에서 방금 구운 따끈따끈한 미디어가 나오게 됩니다.


레코딩 프로그램인 CDBurnerXP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설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어려운게 하나도 없으니 그대로 한번만 읽어 주시면 바로 적용하실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