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검색 프로그램 본문

파일 검색 프로그램

파일 검색 프로그램

윈도우XP나 윈도우7에 기본 내장된 기본프로그램보다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파일 검색을 해주는 프로그램을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찾는것 자체도 어렵지 않고 옵션으로 보다 세밀히 찾을수도 있고 완료후 바로 해당 파일이 있는곳으로 이동할수도 있습니다.

설치버전과 무설치 버전이 있으니 마음에 드는 버전으로 이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 자료실 : 설치버전, 무설치버전



설치버전일 경우 받은 파일을 더블클릭해 설치를 시작하면 됩니다.
설치를 시작하기전에 왠만하면 다른 프로그램을 종료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설치 구성요소를 선택하는 단계인데 위 화면을 보면 아시듯이 별도의 프로그램이
설치되는게 아니므로 본인이 원하는 대로 체크해 주어도 그리 큰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설치경로는 다른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기본경로로 해두시면 됩니다.
다른 경로에 설치를 하고 싶으면 Browse버튼을 클릭해 설치될 폴더를 지정해주면 됩니다.





30초 이내로 설치가 완료되니 그냥 모니터 앞에서 잠깐만 기다려 주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Finish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Search메뉴를 클릭해 보면 기본적으로 Match Case가 선택된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체크해 두면 어떻게 찾게 되는지 다음 단계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파일 검색 프로그램의 예제를 보여드리기 위해 예제파일과 예제파일1이라는 파일 두개를 만들어두었습니다.
위 입력칸에 예제파일을 입력하면 예제파일이라는 이름이 들어간 모든 파일을 찾게됩니다.
예제파일1에도 예제파일이라는 단어가 있기때문에 두개를 함계 찾게 됩니다.




이번엔 정확히 파일명에 아무것도 안붙고 예제파일만 들어간 파일을 찾아보겠습니다.
상단의 Search를 선택후 메뉴에서 Match Whole Word에 체크를 해둡니다.





Match Whole Word에 체크를 한후 예제파일을 찾은 결과입니다.
정확히 예제파일이라는 단어만 들어간 파일만 찾은 결과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번엔 기본적으로 모든 드라이브에서 찾게 되는 기본경로를 사용자가 지정한
경로에서만 찾도록 설정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earch메뉴 클릭후 Match Path에 체크를 한후 입력칸에 C:라고 입력후 예제파일로 찾아보겠습니다.
이렇게 해두면 C드라이브에서만 찾게 됩니다.





정확히 C드라이브에 있는 파일만 찾아 목록에 출력이 됩니다.
특정경로를 알고있을때 사용해주면 보다 빠른시간안에 찾을수가 있습니다.




찾고자 하는 파일을 찾은후 결과 목록에서 해당 파일이 있는 위치로 바로 이동하는 방법입니다.
목록에서 파일을 선택후 마우스오른쪽메뉴에서 Open Path를 클릭해주면
선택한 파일이 있는 위치로 바로 이동하게 됩니다.


파일 검색 프로그램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설치와 무설치 버전의 사용법은 차이가 없으니 왠만하면 무설치버전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