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툴바 삭제 프로그램 본문

알툴바 삭제 프로그램

알툴바 삭제 프로그램

이스트소프트의 익스플로러에만 설치되는 도구를 제거해주는 다시말해 알툴바 삭제를 해주는 프로그램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름 사용해보면 쓸만은 한데 정작 필요없는 분이 많이 있는것이 사실이라 아래 설명대로 해주시면 사라지게 할수 있습니다.

* 해당 기능 이외에도 쓸만한 기능이 많아 다른 기능도 설명을 잠깐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Naver 자료실



프로그램 실행후 화면으로 알아보기 쉬운 인터페이스와 버튼이 눈에 뜨이네요.
그냥 바로 툴바를 사라지게 하고 싶은 분은 '익스플로러 초기화'에 대한 설명을 읽으시면 됩니다.




프로세스 초기화는 현재 실행중인 윈도우의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시켜 버리는 기능입니다.
전부 종료시키는것은 아니고 윈도우 운영체제에 꼭 필요한 프로그램은 남겨두게 됩니다.





현재 프로세스버튼을 누르게 되면 현재 윈도우에서 실행중인 모든 프로세스가 목록에 표시되는데
윗쪽이 윈도우 기본프로세스 목록이고 아래가 일반 프로세스 목록으로 
기본프로세스는 종료가 안되고 일반 프로세스만 종료할수 있습니다.





알툴바 삭제 프로그램을 이용해 윈도우 기본 프로세스 이외에도 반드시 실행되어야 할 백신같은 프로세스는 
기본프로세스에 넣어두어야 종료가 안돼 안전하게 시스템을 보호할수 있습니다.
이전 단계에서 실행되어야할 프로세스를 체크후 초기화 제외 프로세스 등록버튼을 클릭해 등록해주는게 안전합니다.




하드디스크 최적화는 왠만한 최적화 프로그램엔 거의 포함되어 있는 기능으로 
위 이미지를 보면 아시듯이 인터넷 사용흔적과 방문기록, 임시파일 들을 삭제할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한번씩은 돌려주는게 좋습니다.




시작프로그램 관리 및 초기화는 운영체제 구동시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제어할수 있는 기능으로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이 많으면 버벅이는 경우가 많으므로 장시간 사용을 안한
프로그램들은 위 목록을 확인해 삭제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익스플로러 초기화가 altoolbar를 사라져 버리게 하는 기능으로 상당히 편리하게 제거를 할수 있습니다.
윗쪽 목록에서 ALToolbarBho에 체크를 해주고 아래 목록에서 ALToolBar에 체크후 
하단에 보이는 선택항목삭제 버튼을 누르게 되면 완벽하게 사라지게 할수 있습니다.





엑티브엑스최적화는 어쩔수 없이 사용하게 되는 ActiveX를 제어하는 기능으로 
없애주고 싶은 항목을 체크해 선택항목 삭제를 클릭하면 말끔히 사라져 버리게 할수 있습니다.


알툴바 삭제 프로그램을 간단히 소개해보았습니다.
윈도우내에서 몇몇 부분을 고쳐서 해결도 할수 있지만 과정 자체가 귀찮으신분은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