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숨김파일 보기 본문

윈도우7 숨김파일 보기

윈도우7 숨김파일 보기

XP와 VISTA의 후속 운영체제이자 최근 가장 많이 사용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7 숨김파일의 보기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가장 손쉬운 방법이니 이미지와 설명을 보시고 그대로 따라해 주시면 한방에 적용이 될겁니다.

* 숨김폴더에도 그대로 파일과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

바탕화면의 좌측하단에 있는 윈도우 로고가 그려져있는 윈도우 시작버튼이 보이실겁니다.
버튼위에서 마우스오른쪽 버튼을 클릭후 위 화면처럼 메뉴가 나오게 되면 'Windows 탐색기 열기'를 눌러주세요.




윈도우7 숨김파일 보기를 위해 'Windows 탐색기 열기'를 누른후에 위 화면처럼 탐색기가 자연스레 뜨게 됩니다.
탐색기 좌측상단의 붉은색사각형으로 표시한 '구성'을 망설임없이 눌러주세요.




'구성'을 클릭후에 메뉴가 주르륵 나오게 되는데 그중에 위 이미지의 붉은색사각형으로 표시한
'폴더 및 검색 옵션'을 그냥 꾸욱 클릭해 주세요.




'폴더 및 검색 옵션'을 클릭후에 폴더옵션이 나오게 되면 상단에 있는 항목중에서 '보기'를 클릭합니다.
가장먼저 고급설정에서 '폴더보기' 항목의 '모든폴더에 적용' 버튼을 클릭해준후
그 아래의 고급설정의 '숨김 파일 및 폴더' 항목에서 '숨김파일 ,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에 체크후 아래의 확인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윈도우7 숨김파일 보기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감춰져 있어 찾으려는 파일이나 폴더를 못찾을 경우 체크를 해제만 해주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