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플레이어 캡쳐 본문

곰플레이어 캡쳐

곰플레이어 캡쳐

동영상을 보다가 맘에 쏙드는 장면이 있을때 클릭이나 단축키만으로 해당 장면을 그림으로 저장하는 곰플레이어 캡쳐를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한개의 장면을 저장하는 것부터 여러장의 장면을 저장하는 방법까지 두가지의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설치과정에서 다른 옵션이 설치되는게 있으니까 그 부분은 꼭 살펴보세요.

Naver 자료실


앞서 설명드린대로 설치과정중에서 다른 옵션을 체크하는 항목이 나오게 됩니다.
스크롤ㄹ르 밑으로 쭈욱 내려서 분홍색사각형으로 표시한 항목은 전부 체크해제해주세요.
이외의 항목은 체크를 해도 무방합니다.




원활한 재생을 위해 특정 코덱이 필요하게 되는데 설치되는 시스템에
특정 코덱이 없으면 위 화면처럼 설치를 권장하는 메시지가 나오게 되며
있을 경우는 메시지가 안나오게 됩니다.메시지가 나오게 되면 설치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치완료후 플레이어를 실행해 스샷으로 저장하기에 편한 스킨으로 변경해 줍니다.
  화면 아무곳에서 마우스오른쪽을 클릭후 메뉴에서 스킨선택을 선택하고
스킨의 종류가 나오게 되면 분홍색사각형으로 표시된 가벼운 표준스킨을 선택해줍니다.



 
한개의 장면을 스샷으로 저장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마우스를 이용하는 방법과
단축키로 하는 방법 두가지인데 마우스을 이용하는 방법은 위 화면을 참고하시면 되고
개인적으로는 단축키인 콘크롤키 + E키를 사용하는걸 권장합니다.
맘에 드는 장면을 저장하고 싶을때 콘트롤키와 E키를 동시에 눌러주면 됩니다.




곰플레이어 캡쳐에서 한개의 장면을 이미지로 저장하는 방법은
맘에 드는 장면이 나오길 기다렸다가 해당 장면이 나오면 콘트롤키와 E키를 동시에 눌러주세요.
눌러주게 되면 화면 왼쪽상단에 현재화면저장이라는 메시지가 출력이 됩니다.
그럼 스샷으로 저장된 이미지를 다음 과정을 참조해 확인만 해주면 됩니다.




저장된 이미지를 확인하는 방법은 구태여 저장된 폴더를 찾아갈 필요없이
화면에서 마우스오른쪽클릭후 메뉴에서 영상을 선택후 하부메뉴가 나오게 되면
분홍색사각형으로 표시된 저장폴더열기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한개의 장면이 아닌 연속으로 이어진 장면을 저장하고 싶을때는
위 화면을 참고하시어 영상메뉴에서 고급화면캡처를 눌러주시는데
왠만하면 단축키인 콘트롤키와 G키를 사용하시는게 편리합니다.




고급화면캡처 설정창이 나오게 되면 일단 저장포맷과 이미지품질, 연속저장프레임, 저장간격등을 설정해줍니다.
위 화면의 경우 저장간격을 5초로 설정했는데 이렇게 해두면 5초에 한번씩 스샷이 저장됩니다.
설정을 완료후 닫지 마시고 원하는 장면으로 재생바를 이동후 분홍색사각형으로 표시된 연속화면저장을 클릭해주세요.




한개의 스샷을 저장하는 설명에서와 같이 왼쪽상단 부분에 연속화면 저장이라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설정에서 5초로 설정했기 때문에 5초마다 한개의 스샷이 저장이 됩니다.
스샷을 다 찍었으면 저장된 이미지를 확인해야 하는데 이전의 저장폴더가기를 이용해주면 됩니다.




저장폴더가기로 이동후 확인해보면 5초마다 저장된 이미지를 확인할수 있을겁니다.
아주 간단하게 저장이 된다는걸 아셨을겁니다.

 
곰플레이어 캡쳐에 대해 최대한 쉽게 설명하고자 했습니다.
연속화면저장의 경우 설정창을 닫지 마시고 플레이어 재생바를 이동해 플레이후 버튼 누르는것만 기억해 두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