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소리 추출 본문

동영상 소리 추출

동영상 소리 추출

클릭 몇번으로 동영상에서 나오는 사운드를 빠른시간안에 음원파일로 만들어주는 동영상 소리 추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사용법이 그다지 어렵지 않으니 그림과 설명을 한번만 정독하시면 원하시는 결과물을 손쉽게 얻으실수 있을겁니다.

* 설치부분은 저번에 따라 달라질수 있어 공통된 부분만 짤막하게 설명드립니다.

네이버자료실


네이버자료실에서 다운받은 파일을 더블클릭해 설치를 시작하면 됩니다.
다음 과정들도 그냥 Next를 계속 눌러주면 됩니다.




license 즉 사용권에 대한 단계가 나오게 되면 아래의 accept the agreement에 체크후
마찬가지로 아래의 Next버튼을 그냥 눌러주시면 됩니다.다음 과정들은 생략합니다.



프로그램 시작후 다른거 볼 필요없이 붉은색사각형으로 표시된 AoA Audio Extractor Basic
에 체크후 아래의 Continue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반드시 AoA Audio Extractor Basic에 체크하는 것을 잊으시면 안됩니다



위 화면처럼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좌측의 붉은색사각형으로 표시된 Add Files를
클릭해 소리로 만들려는 파일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소리로 만들려는 동영상이 있는 위치로 이동해 위 화면처럼 파일을 선택후
아래의 열기버튼을 클릭해 줍니다.지원되는 파일은 아래 파일형식으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동영상 소리 추출 프로그램의 하얀부분에 방금 추가한 동영상이 추가된게 보일실겁니다.
여러개의 파일도 지원되는데 이때는 Add Files를 불러 파일을 게속 추가해주면 됩니다.
* 목록에 추가된 파일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이제 내보낼 소리의 품질을 설정하는 과정인데 번호순서대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번은 원하는 소리를 mp3로 추출하고 싶을때 체크해주면 되는데 다른 형식을 원하면 원하는곳에 체크만 해주면 됩니다.
2번은 소리품질을 설정하는 곳으로 일반적으로 Audio Bitrate부분에 192롤 해두시면 됩니다.
3번은 추출후 저장할 경로를 지정하는 부분으로 Browse를 클릭해 원하는 위치를 정해주면 됩니다.
설정을 마쳤으면 4번으로 표시된 버튼을 눌러줍니다.



작업이 진행되며 위 화면처럼 그래프와 퍼센테이지(%)로 자세한 상황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여러개의 파일일 경우는 시간이 소요될수 있음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완료가 되면 위 화면처럼 완료메시지가 뜨게 되는데
하단의 확인버튼을 눌러주면 완료된 파일이 있는 위치로 자동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자동으로 이동된후 위 화면처럼 추출이 완료된 음원파일을 확인할수 있을겁니다.
제대로 소리가 나는지 확인을 하기 위해서 재생프로그램으로 불러와 주시면 됩니다.



Winamp로 재생해보니 아무이상없이 재생됨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다른 파일도 같은 방법으로 해주시면 되고 마지막에 플레이어로 확인만 해주면 되겠습니다.


동영상 소리 추출을 아주 간단하게 진행해보았습니다.
설명과 이미지를 보시고 그대로 따라하시면 눈깜짝할 사이에 완료된 결과물을 확인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