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요금미환급금조회 본문

통신요금미환급금조회

통신요금미환급금조회

이동전화 및 일반전화 가입해지후 과납요금이나 보증급 처럼 선납한 미수령 금액을 확인하는 통신요금미환급금조회를 알아보겠습니다.
확인이 가능한 통신사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의 유선전화와 인터넷전화 그리고 이동전화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 해당 사항 없을거라 예상하지 마시고 귀찮은 회원가입 절차가 없으니 일단 확인이라도 해두세요.

사단법인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에 방문하시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자세한 정보는 상단 메뉴의 서비스 소개를 클릭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환급신청결과보기나 개통이력조회같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여러모로 유용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초기페이지를 보시면 계산기 모양이 보이는 붉은색사각형으로 표시한 부분이 나타나는데
그곳에 이름을 넣어주고 계산기 모양의 마우스입력기를 이용해 주민번호를 넣은후
아래의 통신사에서 원하는 항목에 체크를 해준후 조회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다행인지 아닌지 확인해보니 본인의 경우 해당 사항이 없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결과에는 과납요금과 할부보증금 또는 단말기 보조금 그리고 받아야할  최종액수가 표시됩니다.
만약 위의 결과에서 조금이라도 받을 금액이 있어 환불받고 싶으시면 아래 설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통신요금미환급금조회 홈페이지 하단에 각 통신사별 전화번호가 표시된 그림이 보이는데
오늘 확인해보니 링크가 깨진것이 있더군요.그림의 전화번호만 참조하시고 아래의 선택박스에서
해당하는 통신사를 선택해 이동을 해주면 됩니다.
* 이것저것 다 귀찮다 싶으시면 그림에 표시된 전화로 통화하시면 됩니다.




해당 통신사를 선택해 이동해준후 검색창에서 미환급금이라고 검색하시면 자주찾는문의에
해당 검색어에 해당하는 문의가 목록으로 표시가 되며 위 이미지의 붉은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부분을 보시듯 어떻게 해야하는지 자세히 나오게 됩니다.




이전단계에서 환불요청을 해서 환불을 받았다면 이제 제대로 처리가 됐나 확인을 해봐야합니다.
다시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에 방문해 상단 메뉴의 환급신청결과보기를 클릭하면
위 이미지처럼 결과가 출력이 되는데 결과를 보기전에 가입을 해두어야 합니다.
* 가입하기 귀찮으면 해당 통신사에 문의 하셔도 됩니다.




개통이력조회안내의 경우 혹시나 본인의 폰이 중고폰이 아닌가 의심될때 손쉽게 확인이 가능한데
해당 사이트에서 직접 서비스하는것이 아니라 통신사 홈피를 이용하거나 통신사에 전화를 걸어 알수있는데
통신사 홈피를 이용할경우 페이지하단의 통신사 바로가기를 클릭해 '개통이력'으로 검색해 방법을 찾을수 있습니다.




통신사 홈피를 이용하지 않고 위 이미지의 번호로 전화를 하셔서 문의하면 개통이력조회를 바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기타 저가이동통신사의 경우 메이저 통신회사와 마찬가지로 고객센터를 이용하거나 홈피를 찾아 문의하시면 될듯합니다.



통신요금미환급금조회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조금이라도 뭔가 받을게 있다고 생각되시면 무조건 해당 사이트를 방문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