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5-2500 샌디브릿지 컴퓨터 업글기 본문

i5-2500 샌디브릿지 컴퓨터 업글기

i5-2500 샌디브릿지 컴퓨터 업글기

신세계가 따로 없던 업글기

지난주에 용산에 가서 부품만 사다가 업그레이드를 해보았습니다.
게임이 아닌 오직 업무환경 개선을 위한 업그레이드는 이번이 처음인것 같습니다.

업글 부품은 CPU,메모리,메인보드,파워 4개였습니다.경기도 안좋은데 쓸수있는건 써야하니까요.ㅎㅎ
이전에 사용하던 부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CPU - 인텔 E5200
메모리 - 삼성 3기가(2기가 + 1기가)
메인보드 - MSI G31-M3
파워 - 에너맥스 365W

OS - 윈도우즈XP 프로페셔널 SP3


웹사이트 제작업을 하는 본인의 업무환경은 아래와 같습니다.
* 직업상 크로스브라우징을 위해 브라우저는 여러개를 사용중입니다.
* 아래에 언급된 프로그램을 동시에 실행해놓고 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인터넷 브라우저
익스플로러8 - 기본적으로 20개의 탭이 항상 열려있습니다.
파이억폭스 6.02 - 기본적으로 25개의팁이 항상 열려있습니다.
구글 크롬 - 기본적으로 20개의팁이 항상 열려있습니다.
오페라 - 기본적으로 10개 내외로 열려있습니다.

그래픽편집
포토샵 CS5 - 시안작업시 레이어분류와 PNG변환
파이어폭스 CS5 - 기본 10개의 탭
일러스트 CS5 - 시안확인

문서편집
한글2007
엑셀2007

편집기
에디트플러스 3.0 - 코딩

동영상(감상+편집)
초코플레이어
KMP플레이어
다음팟인코더

이미지뷰어
알씨
ACDSEE

백신
카스퍼스키 2010 인터넷 시큐리티

이전 사양으로 위에 언급된 프로그램을 전부 사용중이었는데 개별 프로그램 실행시 속도가 느리고 1시간 정도 지나면 프로그램 전환시 병목현상으로 눈에 띄게 느려집니다.빠른시간안에 작업을 해야 하는 관계로 업그레이드의 필요성이 느껴졌는데요.

결국 업그레이드를 결정했습니다.
그래픽카드는 전기세 문제로 기존 4850에서 이전에 쓰던 6800LE로 다운그레이드 하기로 했습니다.
내장그래픽을 써도 되지만 구형TV의 화면출력을 위해 울며겨자먹기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ㅜㅜ

전에 PC판매업을 했는지라 부품만 구매해 조립하기로 했습니다.
4개의 부품비는 카드결제로 40만원 정도였구요 현찰로 샀을경우는 좀더 저렴합니다.

아래는 대망의 업그레이드 선수목록입니다.

CPU로는 인텔 샌디브릿지 i5-2500으로 정했습니다.
무시무시한 성능을 익히 알고 있었던터라 처음부터 갈등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사용해보니 이넘 정말 괴물이더군요.이렇게 탁월한 넘은 처음 보네요.






메모리는 삼성 4기가로 했습니다(PC3-10600/1333 4GB)
방열판모델이나 8기가까지는 필요없을것 같더군요.






메인보드는 살짝 저렴한 아수스 P8H61-M PLUS2(B3)로 했습니다.
괄호안의 B3가 개선된 타입임을 알수있습니다.






 파워는 파워렉스 500W 무지박스로 했습니다.국산이면서 국내생산이고 평판이 좋더군요.
무지박스는 파워 표면 색깔이 흰색입니다.


용산엔 토요일에 갔는데 역시나 사람들 많더군요.
선인상가 장터의 분주한 모습과 제품 구매해 들고가면서 얼굴엔 미소가 사라지지않은 모습들,여기저기 핫바를 입에 물고 있는 모습들 ㅋㅋ

구매후 집으로 돌아와 그동안 수고해줬던 녀석들은 상자에 모셔두고 바로 조립을 시작했습니다.수고 많았다 얘들아~~~
앞서 언급한대로 PC판매업을 했던지라 무리없이 조립을 끝내고 OS로는 윈도우7 얼티밋 64비트를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 디카가 고장나서 스샷이 없는점이 아쉽네요.

바이오스로 들어갔는데 오홍 ㅎㅎ 마우스로도 제어가 되네요.신기하당 ㅎㅎ
우선 부팅순서를 조정해 DVD를 첫번째 부팅드라이브로 놓고 저장후 재부팅 ~~윈도우7 운영체제 DVD삽입 ~~ 윙

윈도우7의 설치가 시작됩니다.윈도우7이라 그런지 설치시간이 상당합니다.

설치완료후 각종 드라이버 설치후 업무환경에 필요한 프로그램들을 몽땅 설치했습니다.전날 프로그램 호환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별다른 문제가 없는듯해서 그냥 설치했습니다.

전부 설치후 하나하나 실행해보고 작업해보니 호환성은 문제가 없네요.

이제 설치한 모든 프로그램들을 실행후 작업을 해보았습니다.
한마디로 신세계가 따로 없습니다.전부 띄우고 나서도 아주 부드럽게 동작을 합니다.시간이 경과해서 나타났던 프로그램 전환시 병목도 없고 제한속도 100km인 4차선 고속도로에서 16차선을 달리는 기분입니다.

한달정도 써보면 어느정도 자리가 잡힐텐데 그때는 어느정도 성능을 보여줄지 사뭇 기대가 됩니다.
아무튼 대만족이구요.후회없는 선택이었습니다.

혹시 본인과 같은 작업환경인 분들 한번쯤 고려해보심이 좋을듯 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Comments 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