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구리왕눈이 노래 본문

개구리왕눈이 노래

개구리왕눈이 노래

'삘리리 개굴개굴 삘리리리'로 익숙한 추억의 애니메이션 개구이왕눈이의 주제가와 가사입니다.
방영당시 엄청난 인기를 끌었고 응원가로도 많이 불리우기도 했습니다.


표지타이틀입니다.
피리부는 개구리가 왕눈이,뒤에서 춤추는 개구리가 아로미입니다.





영어 타이틀은 Demetan Croaker, The Boy Frog 이고 일어 타이틀은 게롯코 데메탄(けろっこデメタン)입니다. 
* 데메탄이 왕눈이 이름입니다.


뚱뚱한 개구리가 심술이 옆에서 깐족대는 개구리가 얌술이입니다.
이밖에 아로미의 아버지인 투투와 투투의 경호원 가재(말로만 경호원이지 완전 깡패임)
투투가 떠받드는 연못의 괴물 메기, 메기도 겁내는 전기뱀장어 부자 ㅋㅋ 등이 등장했더랬죠. 
나중에 메기가 사람한테 잡혀가는줄로 아는데 맞는지 모르겠네요?? 



개구리소년 개구리소년 

네가울면 무지개연못에

비가온단다

비바람 몰아쳐도 이겨내고

일곱번 넘어져도 일어나라

울지말고일어나 

피리를부러라

삘리리 개굴개굴 삘리리리

삘릴리 개굴개굴 삘리리리 

무지개 연못에 웃음꽃핀다

개구리소년 개구리소년

내가울면 무지개 연못에 비가온단다

비바람 몰아쳐도

이겨내고 일곱번 넘어져도 일어나라

울지말고 일어나 피리를불러라

삘리리 개굴개굴 삘리리리

삘리리 개굴개굴 삘리리리

무지개연못에 웃음꽃핀다 






고전 애니메이션 개구리왕눈이의 주제가와 가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