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콜 상품 확인 방법 본문

리콜 상품 확인 방법

리콜 상품 확인 방법입니다.요즘 모회사의 자동차로 인해 TV나 인터넷으로 하루가 멀다하고 뉴스가 나오고 있는데 오늘은 자동차는 물론 일반 공산품이나 식품까지 리콜 대상인지 아닌지 알수 있는 리콜 상품 조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특히 식품 즉 먹거리쪽은 주기적으로 방문해 찾아보시는게 좋으며 그외 위해정보 처리 속보 같은 메뉴와 상품비교는 한번쯤 읽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리콜 상품 확인은 네이버에서 위와 같이 검색해 들어가시면 되는데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처럼 각종 안전에 민감한 시기엔 가끔가다 짬을 내셔서 조회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매일 매일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게 되는 화장품이나 생수같은 먹는물, 의약품까지 다양하니 참고하시구요.




메인페이지의 모습으로 상단 메뉴만 봐도 어떤 일을 수행하는 사이트인지 감이 오실텐데 리콜과 관련된 바로가기는 중앙 첫번째 파란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되며 초반에 설명드린 상품비교는 바로 옆의 비교정보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분류/검색과 상품명, 공표일 옵션으로 검색할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는데 다른 항목 선택없이 분류/검색만 선택후 검색만 해주시면 해당 분류/검색에 해당하는 상품만 최신순으로 목록에 나오게 되며 제목 부분을 클릭해 상세 정보로 들어가 좀더 자세히 살펴보실수 있습니다.




왼쪽 메뉴 목록의 위해정보의 처리속보는 위해가 있는 상품을 개선이 될때까지 혹은 판매 차단여부 등의 현재 상태를 알려주는 메뉴로 이전 단계와 마찬가지로 제목을 눌러 상세내용을 보실수 있습니다.보시면 아시겠지만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상품이 목록에 등록되어 있는걸 알수 있습니다.




비교공감은 일종의 동일품목의 다른 회사 상품을 서로 비교하는 것으로 일종의 소비자 비교평가라고 할수 있는데 인터넷이나 오프라인에서 제품 구입시 참고를 하시면 은근 쓸모가 있을겁니다.


리콜 상품 확인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안전만큼 중요한건 없으니 주기적으로 방문해 조회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