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USB 오류 알림 메시지 나오게 하는법

분류없음|2018.08.07 21:19

윈도우10 USB 오류 알림 메시지 나오게 하는법입니다.USB를 꼽았을때 장치에 문제가 생겼을때 작업표시줄에서 에러메시지를 보여주게 되어 있는게 기본인데 그게 안될때가 있을때 다시 말해 윈도우10 USB오류 알림 메시지가 나오지 않을 경우 나오게끔 적용하는 방법입니다.포트에 꼽았는데 반응도 없고 인식이 됐는지 확인하려고 내컴퓨터에서 일일이 확인하는 수고가 없어지게 될겁니다.


윈도우10 USB 오류 알림 메시지가 나오게끔 하려면 설정으로 들어가 장치 항목에서 해주셔야 하는데 설정은 다들 아시겠지만 윈도우 로고를 선택후 전원버튼 위의 톱니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1분 이내면 완료되는 과정이라 굳이 시간내서 작업할 필요도 없을겁니다.





설정으로 들어오면 10버전만의 특유의 팝업형 설정목록이 나오는데 여기서 상단 2번째 바로가기인 장치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화면 해상도나 사운드 그리고 노트북 사용시 전원 설정은 바로 옆의 시스템에서 해주시면 되며 소프트웨어 추가나 삭제 등의 관리는 앱 항목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장치로 들어가면 시스템의 보조역할이라 할수 있는 프린터와 스캐너, 마우스, 터치패드 등을 설정할수 있는 메뉴가 왼쪽에 보이는데 거기서 맨아래의 USB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10버전은 7버전과 다른점이 많아 7버전 쓰시다가 10버전 사용시 조금 헤메는 상황이 종종 있더군요.




다음 화면에서 맨위에 체크 즉 '~ 장치에 연결하는데 문제가 있는 경우 ~'에 체크만 해주시면 되는데 체크 즉시 바로 적용되는 설정이라 따로 확인 버튼이 필요없습니다.


윈도우10 USB 오류 알림 메시지가 안나올때의 해결 방법이었습니다.
장치 항목만 기억하고 계시다가 필요할때 바로 적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