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동물보호센터 지역별로 찾는 방법 본문

유기동물보호센터 지역별로 찾는 방법

유기동물보호센터 지역별로 찾는 방법입니다.유기된 개나 고양이를 거두어 잘 보살피면서 기르고 싶을때 어디에서 알아봐야 하나 궁금하신 분들이 계셨을텐데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운영하는 유기동물보호센터를 지역별로 찾아 보시면 됩니다.서울이나 경기도 등 지역별이나 개와 고양이, 기타 동물별로 그리고 품종별로 상세 검색이 가능하며 현재 상태까지 사진과 함께 알수 있습니다.


유기동물보호센터를 지역별로 찾으시려면 앞서 언급드린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운영하는 동물보호관리시스템 홈페이지를 방문해야 하는데 위와 같이 네이버에서 검색을 이용해 한번에 찾으실수 있습니다.URL자체가 동물과 관련된 기억하기 쉬운 주소라 기억하고 계셨다가 바로 들어가셔도 될듯 합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개나 고양이가 사람과 어울리는 이미지가 있어 어떤 일을 하는지 바로 알수 있는데 지역별 센터를 찾으시려면 2번째 메뉴인 '유기동물 ~'를 선택후 붉은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메뉴를 다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잃어버린 동물을 등록할수고 있으니 이점도 알아두시구요.




시도와 시군구 그리고 업체명 등의 옵션으로 검색할수 있는 부분이 보이는데 여기서 찾고싶은 지역을 선택후 조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며 업체명의 경우 입력을 안해도 상관없습니다.조회를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왠만한 지역을 거의 위치하고 있으면 없을 경우에는 근접지역으로 찾아보시면 될듯합니다.




어떤 동물이 보호가 되고 있는지도 알아두시면 좋은데 왼쪽 메뉴에서 보호중동물 메뉴를 클릭후 오른쪽에서 날짜와 지역, 동물종류, 품종으로 검색후 확인이 가능합니다.목록위에 있는 안내말을 보시면 아시듯이 센터 근무시간에만 문의가 가능하니 이점 감안해 알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유기동물보호센터를 지역별로 찾는 방법이었습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참고해보시길 바라며 무더운 여름 더위에 지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