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l 파일 네이버 오피스로 열기 본문

hml 파일 네이버 오피스로 열기

hml 파일 네이버 오피스 열기 방법입니다.한글 워드프로세서 마크업 랭귀지의 약자로 한글에서 만들어지는 hwp문서를 구조형 형식인 xml기반으로 저장해 놓은것으로 해당 파일을 여는 즉 hml 파일을 네이버 오피스로 여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당연히 설치형 소프트웨어가 필요가 없으며 인터넷상에서 열고 보거나 내용을 수정을 가해 클라우드나 내PC에 저장도 할수 있습니다.


hml 파일을 열기 위해 네이버 오피스로 들어가야 하는데 복잡한거 없이 위와 같이 검색을 이용해 들어가시면 됩니다.참고로 본문에서는 내컴퓨터에서 불러오는 예제인데 초반에 설명드렸듯이 네이버 클라우드에서 저장한 파일을 불러올수도 있으며 편집후에 저장도 할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오피스로 들어간후 왼쪽 상단에 보이는 열기를 눌러주셔도 알아서 구별해 워드로 열리지만 좀더 정확하게 열고 싶으시면 오른쪽의 파일 목록 상단에 보이는 워드 탭을 선택후 열기를 눌러주셔도 됩니다.참고로 모바일에서도 같은 과정을 거쳐 불어오시면 됩니다.




열기를 눌러주면 파일을 선택하는 팝업이 뜨게 되는데 네이버 클라우드와 내 컴퓨터에서 불러올수 있으며 예제에서는 앞서 언급드렸드시 내 컴퓨터 탭 부분을 선택후에 파일 찾기를 클릭해보겠습니다.클라우드도 다른점 없이 같은 방법으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열기 창이 뜨고 원하는 hml파일을 찾아 위와 같이 선택을 해준후 아랫쪽에 보이는 열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불러온후 붉은색 사각형 부분의 경로 부분에 선택한 파일이 제대로 있는지 반드시 확인을 한후 열기를 눌러주세요.참고로 다수의 파일을 한꺼번에 불러오는건 아직 안되며 밑에 설명에도 있듯이 불러올수 있는 최대 용량은 30메가이니 이점 알아두시구요.





열기를 눌러준후 변환작업이 진행중이라는 위와 같은 표시가 뜨는데 작업시간은 용량이 클수록 길어집니다.




완료가 되면 네이버 워드 본문에 열리게 되며 그냥 보는것 뿐만 아니라 위에 보이는 각종 메뉴와 도구를 이용해 편집을 할수 있으며 당연히 같은 파일 형식으로 저장도 할수가 있습니다.



저장을 눌러주면 어디에 저장을 할지 선택부터 해주신후 파일 형식에서 원하는 형식을 선택후 저장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파일 형식은 '*'위에 보이는 확장자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hml 파일을 네이버 오피스로 여는 방법이었습니다.
자주 볼수 있는 형식은 아니지만 혹시나 열어야 할 경우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