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라우드 폴더 동기화 방법 본문

네이버 클라우드 폴더 동기화 방법

네이버 클라우드 폴더 동기화 방법입니다.집이나 사무실 혹은 오며가며 스마트폰을 이용해 작업을 할때 같은 환경의 저장공간을 이용하면 이러저리 옮겨다닐 필요없이 편리한데 오늘은 그중 네이버 클라우드폴더 동기화를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미리 알려 드리지만 본문에서 언급하는 탐색기 버전은 v1.5.6.501로 혹시나 운영체제가 윈도우10일 경우에는 2버전대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폴더 동기화를 위해서는 탐색기에 있는 설정으로 들어가셔야 하는데 작업표시줄 오른쪽 붉은색 사각형 부분을 선택해주고 숨김 아이콘에서 구름 모양을 찾아 마우스 오른쪽 클릭으로 메뉴를 띄워준후 네번째 메뉴인 동기화를 눌러주셔야 합니다.




첫번째 단계가 내컴퓨터에 있는 폴더중에 동기화를 하고 싶은 폴더를 선택해주는 단계로 폴더찾기를 클릭후 원하는 폴더를 골라주시면 됩니다.참고로 PC에서 선택하는 과정이나 다음 과정의 네이버 클라우드 폴더를 선택하는 과정이나 동일한 방식으로 적용해주시면 됩니다.




PC부분를 해줬으면 다음 과정이 네이버 클라우드에서 동기화할 폴더를 선택하는 단계인데 앞서 설명을 드렸듯이 폴더찾기를 눌러 PC와 동일하게 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당연한 얘기겠지만 탐색기를 설치해야만 위 과정을 진행할수 있습니다.




이전 단계에서 확인을 눌러주면 완료가 되는데 닫기 버튼을 눌러주기 전에 상단의 PC폴더와 N:폴더가 동기화로 표시된걸 확인해주시고 그 옆의 자동과 수동이 원하는 상태로 적용이 됐는지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자동으로 해두면 삭제나 수정이 알아서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는 방식으로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제대로 됐는지 알아보려면 PC에서 동기화한 폴더에 파일을 넣어준후 네이버 클라우드로 들어가 똑같이 들어가 있는지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로 들어간후 동기화 과정에서 설정한 폴더로 들어가 PC에서 넣었던 파일이 보이면 제대로 완료가 된걸 의미합니다.참고로 여기서 파일을 삭제하면  PC에서도 삭제됩니다.




마지막으로 탐색기에 있는 폴더까지 확인을 해보는데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왼쪽을 보면 '내 네이버 클라우드'라는 폴더를 눌러 방금 동기화한 폴더를 눌러 파일이 들어있는걸 알수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폴더 동기화 방법이었습니다.
혹시 모를 운영체제에서 문제가 생겼을때 중요 파일을 백업할때 유용하게 쓸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