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노래봇 추가 방법 본문

디스코드 노래봇 추가 방법

디스코드 노래봇 추가 방법입니다.채팅을 하면서 그냥 멀뚱멀뚱 글만 읽고 쓰는것보다 뭔가 귀를 즐겁게 해줄 노래 등을 들으면 좋을것 같은데 다행히도 들려주는 기능이 있어 오늘은 디스코드 노래봇추가를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음악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봇을 알려주는 사이트에서 진행하시면 되는데 일단 디스코드를 실행시킨후 하셔야 빠르게 진행된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디스코드 노래봇 추가를 위해서는 봇의 목록과 기능을 소개하는 사이트부터 찾으셔야 하는데 힘들게 찾으실 필요없이 구글에서 노래를 들려주는 봇에 해당하는 ayana로 검색을 해주시면 되고 제목 부분을 눌러 들어가시면 되는데 주소에 'bots.discord.pw/bots'가 들어간걸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봇 페이지로 들어가신후 하단의 invite버튼을 눌러 초대하기로 들어가시면 됩니다.ayana말고도 여러가지 봇이 있는데 사람들한테 많이 알려지고 사용법같은 정보를 그나마 접할수 있는게 아야나입니다.




서버에 봇을 추가하겠냐는 팝업이 뜨는데 맨위에서 어떤 서버에 추가할지 선택을 하는 부분이 있는데 그전에 프로그램을 실행시키셔야 하며 당연히 해당 서버의 관리자여야 합니다.서버를 선택후에는 하단의 권한 옵션을 체크해야 하는데 그냥 기본으로 두셔도 되고 완료후 승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음 과정이 가끔씩 사이트에 가입할때 볼수 있는 자동가입 방지 시스템 즉 로봇이 아님을 체크하는 부분으로 체크만 해주시면 바로 인증이 완료되고 작업이 완료가 됩니다.




프로그램에서 왼쪽 상단의 서버명이 방금 선택한 서버명인지 확인을 해주신후 오른쪽 친구 목록에 초대한 ayana가 있는지만 확인하시면 됩니다.만약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초대한 서버가 맞는지 확인을 해주셔야 하는데 서버 선택은 왼쪽 끝에 서버명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제대로 작동을 하는지 살펴보시면 되는데 '=music'를 입력후 키보드 엔터키를 눌러주시면 위와 같이 명령어 목록이 나오고 명령어 목록이 나오면 제대로 불러와졌다고 여기시면 됩니다.




명령어 목록에서 노래를 들려주는 명령어가 보일텐데 위와 같이 '=music p 노래명'을 입력후 엔터키를 눌러주시면 번호를 선택하는 서브메뉴가 나오가 거기서 번호를 선택만 해주시면 됩니다.만약 들리지 않을 경우에는 왼쪽의 채널에서 VOICE CHANNELS를 눌러 '음성 연결됨'이 표시되게 해주시면 됩니다.그래도 안나오면 하단의 하늘색 사각형 부분에서 헤드셋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활성화시켜주면 됩니다.


디스코드 노래봇 추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따분하게 대화를 하기보다는 뭔가 들어가면서 하시면 좀더 편안해지실 겁니다.

Comments 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