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산도 배편 확인하기 본문

흑산도 배편 확인하기

흑산도 배편 확인하는 방법입니다.천혜의 풍광과 다양한 특산물로 휴가철이 아니더라도 한번쯤을 가볼고 싶은 곳이 몇군데가 있는데 그중 전라남도 신안군에 있고 목포에서 배를 타고 가야 하는 흑산도배편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신안군에서 운영하는 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 찾아볼수 있는데 해당 정보뿐만 아니라 여행정보나 기타 방문전에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참조하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흑산도 배편은 네이버에서 신안군 문화관광으로 검색후 맨위에 나오는 홈페이지를 클릭해 들어가시면 됩니다.버스나 지하철처럼 바로 알수 있으면 좋은데 언젠가는 바로 확인이 가능하게끔 될것 같습니다.작년에 방문할 기회가 있었는데 일때문에 못가서 올해나 내년쯤엔 꼭 가고 싶네요.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신안관광을 시작으로 섬관광, 생태관광 등의 메뉴가 상단에 나열되어 있는데 그중 교통정보 메뉴를 선택한후 바로 아래 보이는 여객선 운항안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본문 마지막에 설명을 드리겠지만 마지막 메뉴인 관광가이드에서 PDF로 된 안내도를 열어볼수 있습니다.




운항안내로 들어간후 왼쪽에서 목포 '여객선터미널'을 선택하고 오른쪽에서 운항시간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하루에 네번이 있으며 흑산도 뿐만 아니라 비금,도초,홍도를 들르게 됩니다.따로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표를 보신후 출발시간을 기억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초반에 언급한 관광 정보는 관광가이드 메뉴에서 관광안내정보를 선택하시면 되고 PDF문서로 보시려면 왼쪽 메뉴에서 관광지도를 클릭후 오른쪽에서 흑산,홍도권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신안군 전체 정보를 보시려면 맨아래에 위치한 '전체파일 ~'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PDF문서를 열어보면 주요 관광지와 함께 코스를 알기쉽게 설명한 위와 같은 화면을 볼수 있는데 한눈에 알아보기 쉬워 급하게 일정이 잡혀 세부적인 계획을 잡지 못한 분들께 도움이 되실겁니다.


흑산도 배편을 신안군 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았습니다.
방문할 계획이 있는 분은 표를 참고하시고 좋은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