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자동실행 설정하기 본문

스팀 자동실행 설정하기

스팀 자동실행 설정 방법입니다.배틀그라운드나 파크라이 혹은 GTA 등을 온라인으로 다른 사람과 즐기고 싶을때 반드시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어야만 하는 게임 플랫폼이 Steam인데 오늘은 스팀 자동 실행을 끄고 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요즘은 시간이 나질 않아서 못하고 있었는데 최근 조카가 놀어와서 이것 저것 물어보는 도중 컴을 켜고 자동으로 안되게 해달라고 하는 바람에 적용해준 기억이 있네요.


스팀 자동실행을 하려면 그냥은 안되고 무조건 실행후에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그렇게 해야 다른 사람이 접근해 맘대로 변경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로그인을 한후에는 아무리 찾아봐도 상단의 메뉴에 설정이 보이질 않은데 찾으시려면 왼쪽 상단의 Steam을 선택후 다시 설정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설정으로 들어가면 왼쪽에 계정을 시작으로 셰이더 사전 캐싱까지 알수도 혹은 모를수도 있는 메뉴가 보일텐데 거기서 중간 살짝 위에 위치한 인터페이스를 선택하고 오른쪽에서 연두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컴퓨터를 시작할 때 ~ 실행' 옵션의 체크를 없애주시면 되며 확인으로 완료를 해주시면 됩니다.




언젠간 한번 들어와 설정하게 될 옵션을 알아보는데 플레이중 FPS 등의 데이터가 보이는 오버레이가 안보이게 하고 싶을 상황이 있을때 메뉴에서 게임중을 선택하고 오른쪽의 첫번째 옵션의 체크를 해제해주시면 됩니다.그외 스크린샷 단축키도 위 화면의 스크린샷 바로가기에서 설정가능합니다.




상점에서 구매한 내역을 보고 싶을 때는 계정 메뉴를 클릭하고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계정 정보 보기'를 선택하면 바로 확인이 가능한데 이메일이나 전화번호, 비밀번호 등의 정보도 변경할수 있습니다.

스팀 자동실행 설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윈도우 시작시 자동으로 해놓으면 게임을 안할시에는 시스템의 자원을 낭비할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