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 알림 설정하기 본문

네이버 카페 알림 설정하기

네이버 카페 알림 설정입니다.중요한 정보를 알려주는 게시판이 있는데 이러 저리 활동을 하다보면 잘 보지 못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태반인데 이럴때 게시글이 올라왔을때 알려주는 네이버 카페알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요즘은 폰을 가지고 있을 때가 PC앞에 있는 시간보다 많기 때문에 폰에서 앱을 이용해 단계별로 적용하고 완료하는 방법을 확인해보겠습니다.대략 5분 정도면 마칠수가 있을겁니다.


네이버 카페 알림은 이미 설명을 드린대로 어플을 이용하시면 되는데 앱스토어에서 검색으로 찾아주신후 설치 버튼을 터치해 진행해주시면 됩니다.용량이 좀 되기 때문에 시간이 살짝 걸릴수도 있는데 그래도 1분 이내로는 끝낼수 있을겁니다.



설치를 마친후 열기를 터치해 실행을 하면 위와 같이 푸시알림을 하겠냐는 팝업이 뜨는데 허용함을 선택해주셔야 알림이 왔을때 알려줄수가 있습니다.물론 앱에서 꺼둘수도 있는데 본문 설명에 잠깐 언급을 드리겠습니다.




메인으로 들어간후 우선 기본 알림이 제대로 설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부터 해야 하는데 오른쪽 상단의 설정 아이콘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여기서 제대로 되야 개별 카페 설정이 적용이 됩니다.




설정으로 들어온후에 전체 알림 항목에서 오른쪽에 있는 옵션을 터치해 온/오프 시킬수 있는데 본인이 원하는 상황 즉 댓글,답글,답변,새글,새댓글,채팅대화 등을 따로따로 적용할수가 있습니다.참고로 바로 밑의 팝업 알림을 켜두면 눈에 왁 뜨이기 때문에 왠만하면 켜두시는게 좋습니다.




이제 알림을 받고 싶은 카페로 이동을 하시면 되는데 이동을 한후 하단의 종모양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어느 카페나 하단의 도구가 나열되어 있으니 다른곳에서도 동일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종모양 아이콘을 터치해준후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역삼각형을 터치해주면 카페에 있는 게시판이 목록으로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알림을 받고 싶은 게시판을 터치해 선택을 마치시면 됩니다.




게시판 선택을 마친후에 위와 같이 제대로 선택이 됐는지 확인을 꼭 해주시고 그밑에 있는 입력칸에 어떤 단어가 들어간 제목의 게시물이 있을때 알림을 받을지 등록을 해주시면 되는데 예제에서는 수박이라는 제목이 들어간 게시물이 있을때를 의미하며 입력후에 등록을 터치해 주셔야 합니다.




등록을 마치면 키워드 목록에 입력한 단어가 추가되는데 한개의 단어만 되는게 아니고 계속해서 단어를 추가시킬수 있습니다.이렇게 해주고 나면 수박이 들어간 게시글이 작성됐을때 자동으로 알려주게 됩니다.


네이버 카페 알림 설정을 해보았습니다.
카페에서 활동 많이 하는 분은 거의 필수로 해두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