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표 제목줄 반복 설정하기 본문

한글 표 제목줄 반복 설정하기

한글 표 제목줄 반복 설정하기입니다.페이지를 넘어가는 아주 긴 표가 있는데 표에 있는 데이터가 어떤 항목에 해당하는 데이터인지 첫번째 페이지 뿐만 아니라 다른 페이지에서도 적용되게 하는 한글 표제목줄 반복 설정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지금 이렇게 설명들 드려도 감이 안오실텐데 본문에 있는 예제를 보시면 아하 이게 이런 거구나 하고 금새 이해 되실겁니다.


한글 표 제목줄 반복이 왜 필요한지 위 예제를 보면 알수 있는데 위와 같이 세로로 길어 페이지가 넘어가는 표가 있을때 다음 페이지에 있는 표의 데이터의 경우 표에 담긴 데이터가 어떤 항목에 해당하는지 알수가 없게 됩니다.이럴때 맨위에 항목 즉 제목을 넣어주면 편해지게 됩니다.




다음 페이지에도 제목을 넣어주고 싶으시면 일부터 표에 줄을 삽입할 필요없이 자동으로 넣어주는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우선 제목에 들어가 있는 셀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 메뉴가 나오게 한후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표/셀 속성'을 클릭해주세요.




속성이 뜨면 표라고 쓰여진 탭을 선택하고 여러 쪽 지원 항목에 있는 '제목 줄 자동 반복'옵션에 체크를 한후 우측에 있는 설정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 다음에 바로 옆에 있는 셀 탭을 선택하고 이번엔 속성 항목에 있는 '제목 셀' 옵션에 체크를 한후 설정 버튼을 클릭해줍니다.이후 해줄건 아무것도 없고 이제 다음 페이지에 제목이 만들어졌는지 확인만 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페이지 상관없이 같은 표에 해당하면 페이지마다 만들어지게 됩니다.




설정을 눌러준후 첫페이지와 두번째 페이지를 비교해보시면 위와 같이 방금까지는 보이지 않았던 제목부분이 만들어져 있는걸 알수 있습니다.


한글 표 제목줄 반복 설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페이지를 넘어가는 표를 하나 만들어보시고 한번만 따라해보시면 바로 적용하실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