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맞춤법 검사 설정하기

분류없음|2018.06.11 15:02

크롬 맞춤법 검사 설정 방법입니다.매일 쓰면서도 오늘에야 알아낸 기능으로 별도의 사이트 방문이나 확장 프로그램 없이 브라우저 자체내에서 지원하며 글쓰기시 도움이 되는 크롬 맞춤법검사를 어떻게 설정을 하는지 스샷과 설명으로 단계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기본적으로 영문은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있는데 들어가서 한글 옵션만 켜두시면 바로 쓰실수가 있습니다.


크롬 맞춤법 검사는 별도의 실행버튼이나 메뉴가 존재하는게 아니고 설정으로 들어가 마우스로 클릭 한번만 해주시면 되는데 먼저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보이는 도구 메뉴를 선택후에 메뉴에서 설정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원상태로 돌릴때로 같은 방법으로 들어가주시면 되구요.




설정으로 들어가면 여러 다양한 옵션이 보이는데 기본 화면에서는 보이지 않고 맨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고급을 눌러주셔야 나오게 됩니다.크롬 버전에 상관없이 위치는 동일하니 알아두시구요.




다음 페이지에서 어느 정도 밑으로 내리다보면 위와 같이 언어에 있는 맞춤법 검사 항목을 찾아준후 오른쪽에 보이는 꺽쇠를 눌러주면 언어별 설정이 표시되고 한국어 부분을 클릭해 활성화 시켜주시면 됩니다.초반에 설명드렸듯이 영어는 기본으로 적용이 되어 있는걸 볼수 있습니다.




적용을 마친후 브라우저 화면의 글쓰기 입력폼에서 글쓰기를 하게 되면 한글 처럼 잘못되어 있을 경우 빨간색 물결이 보이게 됩니다.위 예제를 보시면 첫번째와 두번째는 틀렸고 세번째는 맞았기 때문에 3번재는 나오지 않는걸 볼수 있습니다.




다른곳에 있는 문장의 경우 복사를 한후 글쓰기 화면에 붙여넣기해서 맞았는지 틀렸는지 확인을 할수 있으니 이점도 기억해 두시면 나중에라도 언젠간 유용하게 쓰실일이 있을겁니다.


크롬 맞춤법 검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브라우저만으로 쓸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급한 상황에서 도움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