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복운전 신고 방법 본문

보복운전 신고 방법

보복운전 신고 방법입니다.방송이나 인터넷 동영상 여기저기에서 도로위에서 상대방 운전자에게 위협을 가하는 운전자들을 볼수 있는데 이런 상황에 처했을때 어디에 신고를 해야 할지 보복운전신고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전용 인터넷 홈페이지와 요즘 추세에 맞게 앱을 이용하는 두개의 방법이 있는데 둘다 휴대폰이나 아이핀 혹은 공인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을 마쳐야 가능합니다.


보복운전 신고에서 첫번째 인터넷을 이용한 방법으로 네이버에서 '스마트 국민제보'로 검색을 해주신후 위와 같이 결과가 나오면 제목 부분을 눌러 들어가주시면 됩니다.첫번째는 구글 웹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할때 방문하는 바로가기로 굳이 저렇게 안하고 앱스토에서 직접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요즘 추세인 스마트폰용 어플을 이용한 신고에 관한 안내가 메인에 자리잡고 있는데 앱을 이용한 방법은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을 마치고 본문 마지막에서 간단히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우선 상단의 교통위반신고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로그인을 해야 하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는데 굳이 가입을 해야 할 필요없이 하단의 휴대폰이나 아이핀으로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예제에서는 휴대폰을 이용한 인증을 해보는데 아이핀의 경우는 다른 사이트에서 하던것과 같은 방식을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휴대폰 인증의 경우 요즘 문자 이외에도 왼쪽의 앱을 이용한 간편본인확인 방법도 있는데 설치를 해야 하는 귀찮음이 있으니 예제에서는 문자 방식을 선택해보겠습니다.별도로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흔히 보셨을 화면인데 이름,생년월일,휴대전화번호,성별,보안숫자를 입력후 확인을 눌러주신후 문자메시지에 안내되어 있는 숫자를 입력해 인증을 마치시면 됩니다.




인증이 완료되면 위반항목부터 시작해 연락처, 위반일자, 위반장소, 신고내용 등을 입력하는 페이지로 이동하는데 맨위 왼쪽에 표시된것처럼 붉은색 점으로 표시된 항목은 반드시 입력을 해야합니다.첨부파일에는 이미지와 동영상이 가능한데 요즘엔 블랙박스가 거의 장착이 되어 있기 때문에 동영상 파일을 첨부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앱의 경우 스토어에서 같은 제목으로 검색해 찾아주시면 되는데 탤런트 김보성씨가 모델이라서 금방 찾으실수 있을겁니다.설치 완료후 실행하고 인터넷에서 해준것처럼 인증을 한후에 차례차례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아무래도 실시간으로 하기에는 폰으로 하는게 편하긴 합니다.


보복운전 신고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누구나 처할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운전하는 분이라면 필수로 알고 계시면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