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키보드 변경 방법 본문

안드로이드 키보드 변경 방법

안드로이드 키보드 변경 방법입니다.손가락 몇개로 터치를 하면서 쓰게되는데 예전부터 써온 키배열 뿐만 아니라 PC자판 배열 등 다양한 설정을 어디서 하고 어떻게 적용을 하는지 안드로이드키보드 변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거의 기본으로 두고 쓰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카톡이나 밴드 이용시 빠른 타자를 위해 원하는 배열로 쓰시는 경우도 있어 기억하고 계시다 나중에 필요할때 적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키보드 변경을 하려면 설정으로 들어가셔야 하는데 모델이나 버전에 상관없이 배경을 잘 찾아보시면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볼수 있으며 터치를 해서 이동을 해주시면 됩니다.



설정으로 들어가면 위와 같이 다양한 메뉴가 보이는데 모델 혹은 버전에 따라 달라질수 있지만 언어나 입력 방식이 표시된 메뉴로 들어가시면 됩니다.위 화면의 경우는 일반을 터치해주셔야 합니다.




일반으로 들어가신후에 잘 살펴보시면 키보드와 관련되어 있을것으로 보이는 메뉴가 반드시 보이게 되는데 특히 위 스샷에서 보이는 언어나 입력이 들어간 메뉴를 찾아주시면 됩니다.




언어 및 입력 방식으로 들어가신후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된 '키보드 및 ~'를 볼수 있는데 그 밑에 있는 세부 설정으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위 화면의 경우는 삼성 제품일 경우이고 다른 제품일 경우에는 달라지게 되니 이점 감안해 찾아주셔야 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키보드 형식'이 포함된 메뉴를 찾아주신후 터치로 들어가주시면 되는데 밑에 파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언어 전환을 할때 전환되는 언어를 의미합니다.




키보드 형식으로 들어오면 현재 자판에 어떤게 적용이 되어 있는지 파란색 글자 부분에서 확인을 할수 있는데 왠만한 폰의 경우 영문은 쿼티로 되어 있고 한글은 천지인이나 베가 혹은 나랏말이 적용되어 있을겁니다.이걸 다른 자판 형식으로 바꾸려면 터치만 해주시면 됩니다.




터치를 해주면 현재 적용 가능한 자판 형식이 목록으로 나오게 되며 터치로 선택을 해주시면 완료가 됩니다.위 예제는 한글이지만 영문도 같은 방법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키보드 변경 방법이었습니다.
몇번 언급을 드렸듯이 모델이나 OS버전에 따라 위치가 달라질수 있으니 이점 감안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