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댓글 삭제 방법 본문

유튜브 댓글 삭제 방법

유튜브 댓글 삭제 방법입니다.구글 계정이 있으면 동영상에 자신의 글을 자유롭게 남길수 있고 혹시나 추후 삭제를 하고 싶을때가 있을때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했을텐데 유튜브 댓글삭제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곰똘히 생각해보면 내가 본 영상을 일일이 찾아 지워야 할것으로 예상되지만 굳이 그럴 필요없이 한개의 메뉴만 이용하시면 쉽게 처리해줄수가 있습니다.

유튜브 댓글 삭제를 하려면 일단 구글 계정 즉 유튜브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셔야 하며 왼쪽 상단 로고 옆의 파란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더보기를 눌러준후 라이브러리 섹션에서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최근 ~'을 눌러주시면 됩니다.이렇게 안하고 일일이 찾아다녔으면 어떨가 생각하면 아찔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오른쪽을 보면 전에 안보이던 새로운 메뉴 섹션이 만들어지는데 여기서 기본으로 체크되어 있는 시청기록이 아닌 바로 아래 아래의 댓글을 선택해줍니다.왠만한 분들은 이런 옵션이 있으리라고는 생각도 못하셨을텐데 이건 꼭 기억해두시는게 나중을 위해 좋을듯 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내가 남긴 댓글이 있는 목록을 볼수있으며 여기서 삭제만 해주시면 되는데 삭제를 하고 싶은 댓글 오른쪽 부분에 마우스를 대고 있으면 점3개가 세로로 보이는 도구 아이콘이 나오고 메뉴 2개중에 삭제 메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참고로 한번에 전부 처리하는건 아직 안됩니다.




삭제 여부를 확인하는 팝업이 뜨면 삭제를 클릭해 완료를 해주시면 되고 목록에서도 사라지게 됩니다.


유튜브 댓글 삭제 방법을 예제를 이용해 알아보았습니다.
일일이 하나하나 찾을걸 예상했던 분들은 본문을 참고해 쉽게 처리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