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시리얼넘버 확인방법 본문

노트북 시리얼넘버 확인방법

노트북 시리얼넘버 확인방법입니다.평상시에는 거의 찾을일도 없고 필요하지도 않은 정보라고 할수 있는데 가끔 애프터서비스를 받을때나 신청을 할때 기입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는데 그럴때 노트북시리얼넘버 확인을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세가지 방법이 있는데 제품 뒷면에서 직접 확인하는게 다른 2가지 방법보다 빠르고 나머지 방법은 경우에 따라서는 살짝 복잡할수도 있습니다.


노트북 시리얼넘버를 확인하는 첫번째 방법은 바이오스로 들어가는 것으로 바이오스 설정 자체를 처음 보는 분은 해당 방법을 이용하는걸 그다지 권하지는 않고 나머지 2개의 방법으로 알아내시는게 좋습니다.노트북마다 들어가는 키가 다를수 있는데 네이버 검색을 이용해 알아내신후 처음 켤때 해당 키를 눌러 바이오스로 들어간후 첫번째 Main메뉴에서 Serial Number 부분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2번째 방법은 제품 자체에서 확인하는 것으로 대부분 제품을 뒤집어 밑면을 보면 각종 수치나 규격 등의 정보가 표시된 부분이 보이는데 잘 찾아보시면 SN으로 시작하는 부분이 보이며 해당 부분이 시리얼입니다.대부분 QR코드 옆에 붙어 있으니 금새 찾으실수 있을겁니다.




세번째는 콘솔 명령어를 이용하는 것으로 시작 버튼을 눌러준후 cmd를 입력하면 바로 위에 프로그램 목록에 보이고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아마 아이피 관련 작업을 한번이라도 해보신 분은 익숙한 명령으로 윈도우에서 타이핑 방식으로 명령을 실행하는 도구라고 여기시면 됩니다.




명령어를 입력할수 있는 콘솔창이 뜨면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된 명령어인 'wmic bios get serialnumber'를 정확히 타이핑한후 엔터키를 눌러줍니다.이전 운영체제에서도 이런 명령어가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알아두면 언젠간 써먹을수 있는 명령어인것 같습니다.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된것처럼 시리얼이 나타나지 않을수도 있는데 그럴대는 앞서 설명드린 윈도우 명령어로 찾으시면 되는데 첫번째 방법은 하드웨어에 어느 정도 지식이 있는분한테 적절합니다.



노트북 시리얼넘버 확인 방법이었습니다.
세가지중에 한개로 해보시면 되는데 편하게 하시려면 두번째와 세번째로 하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