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봉급표 법령센터에서 확인하기 본문

공무원 봉급표 법령센터에서 확인하기

공무원 봉급표를 법령센터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매년 인상이 되고 있어서 과거 자료로는 정확한 정보를 얻을수가 없는데 항상 현재 적용된 기준을 조회할수 있게 해주는 다시 말해 법령센터에서 공무원봉급표를 찾는 방법입니다.검색으로만 해주시면 금새 찾을수가 있으며 직군별로 궁금한 내용을 하나하나 클릭해가며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별도의 뷰어 없이 바로 인터넷상에서 볼수 있습니다.


공무원 봉급표를 직군별로 찾으시려면 이미 설명드린대로 법령센터에서 가능한데 정확하게 들어가시려면 네이버에서 '국가법령정보센터'로 검색을 한후 사이트 제목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다른 경로로 들어가는 방법도 있는데 그렇게 하면 몇단계를 더 거쳐야 합니다.




법령센터 홈페이지에 들어가자마자 상단에 보이는 메뉴에서 첫번째 메뉴인 법령을 클릭해주면 현재까지의 법령이 목록으로 나오는데 페이지 초반에 언급들 드렸듯이 검색으로 찾아야 빠르기 때문에 상단 중간쯤에 위치한 상세검색을 클릭해줍니다.




상세검색을 할수 있는 팝업창이 뜨면 복잡하고 많은 옵션이 보이는데 그냥 아무것도 건드리지 마시고 기본으로 두신채로 분홍색 사각형의 법령명 입력칸에 '공무원보수'을 넣어주고 검색 버튼을 눌러줍니다.공무원 보수의 경우 대통령령이지만 어차피 결과는 2개만 나오니 그대로 해도 상관없습니다.




2개의 결과가 나오는데 여기서 궁금한 대분류를 선택해 들어가시면 되며 들어가시기 전에 시행일자가 최신인지만 확인하시면 됩니다.이제 원하는 직렬만 찾아 확인만 해주는 단계만 남았습니다.




다음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면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별표/서식'을 선택해주세요.바로 위의 조문이나 부칙에서는 찾을수 없으니 이점 알아두시구요.이제 거의 다 찾았으며 궁금한 직군만 미리 생각해두시면 됩니다.




왼쪽을 보면 분류별 봉급표 메뉴가 드문드문 보일텐데 찾고자 하는 직군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예제에서는 우체국 공무원에 해당하는 정보를 보기위해 별표 8의 '우정직군~'을 선택해보겠습니다.




봉급표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표로 잘 정리된 호봉별,계급별 데이터를 확인할수 있스며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별도의 뷰어없이 바로 인터넷상에서 알수가 있습니다.예제는 우정국이었는데 다른 직군도 같은 방법으로 찾아주시면 되겠습니다.

공무원 봉급표를 법령센터에서 찾아보았습다.
본문 단계별 순서대로 찾아가시면 궁금했던 정보를 쉽게 얻으실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