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비밀번호 적용방법 본문

텔레그램 비밀번호 적용방법

텔레그램 비밀번호 적용방법입니다.서버의 채널에서 상대방과 대화한 내용을 남에게 보이고 싶지 않거나 설정에 있는 옵션을 건드리지 못하게 하고 싶을때 비공개로 하는 방법 다시 말해 텔레그램비밀번호 적용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암호를 넣어주는 방식으로 처음 실행시에 비번을 묻게 되며 확인이 될때만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하고 나서 프로그램을 완전히 종료해주셔야 보안이 유지됩니다.


텔레그램 비밀번호를 적용하려면 설정으로 들어가셔야 하는데 실행을 하고나서 왼편 상단 분홍색 사각형 부분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눌러주고 메뉴에서 야간모드 바로 위에 있는 설정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설정으로 들어오면 다양한 옵션이 보일텐데 하단 부근에 보면 암호 사용이라는 메뉴가 보이며 바로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강퇴등의 설정은 윗쪽의 차단 목록에서 해주시면 됩니다.




암호를 입력하는 팝업이 뜨는데 위와 아래에 똑같은 암호를 넣어준후 저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화면에 보이는 주의 사항을 보시면 아시듯이 분실했을 경우에는 재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제대로 적용이 됐는지는 다음 화면에서 알수 있는데 위와 같이 암호변경 메뉴와 함께 끄기표시가 나오면 제대로 완료가 된겁니다.참고로 끄기는 암호 입력을 해제하는 메뉴로 그냥 클릭만 해주시면 됩니다.




다음반 실행시에 위와 같이 암호를 요구하게 되는데 제대로 입력을 안하면 실행 자체가 안됩니다.




암호설정이 된 경우에는 왼편 상단 검색칸 옆에 자물쇠 표시가 나오게 되는데 잠시 자리를 비울때 클릭을 해주면 암호 입력 상태로 돌아가게 되서 보안 측면에서 안전한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텔레그램 비밀번호 적용 방법이었습니다.
개인 보안에 민감하신 분께 도움이 되는데 본문에서는 데스크탑 버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