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라우드 휴지통 비우기 본문

네이버 클라우드 휴지통 비우기

네이버 클라우드 휴지통 비우기입니다.데스크탑에서도 파일이나 폴더를 삭제하게 되면 휴지통에 넣어지고 이게 쌓이다 쌓이다 보면 용량을 차지하게 되는데 인터넷에서도 마찬가지로 즉 네이버 클라우드휴지통도 비워주지 않으면 나중에 용량이 차면 더이상 저장이 안되서 주기적으로 혹은 자동으로 비우기 작업을 해주셔야 합니다.본문 순서대로만 해주시면 금새 정리를 하실수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휴지통으로 이동부터 해야 하는데 메엔으로 들어간후 왼쪽 하단 즈음에 보이는 탐색기,모바일앱,포토인화 메뉴 윗쪽의 휴지통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오른쪽에 현재 들어있는 파일과 폴더 목록이 보이는데 위와 같이 체크를 해서 삭제를 눌러주면 부분적으로 작업을 할때이며 파란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비우기는 부분이 아닌 전체를 한번에 삭제할때 이용하시면 됩니다.


부분이나 전체나 삭제를 하기전에 위와 같이 삭제 여부를 묻는 메시지가 팝업되는데 확인을 눌러주시면 비우기 작업이 바로 진행됩니다.데스크탑에서와 마찬가지로 비우기를 하면 복구 불가능입니다.




전체를 비우기를 했을 경우에는 위와 같이 ~항목이 없다는 안내표시가 나오게 되며 아무것도 없는 하얀색 배경만 보이게 됩니다.매번 이런 작업을 수동으로 하기가 귀찮은 분도 계실텐데 그때는 자동으로 작업을 해주는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왼편 하단의 환경설정을 클릭해줍니다.





환경설정창이 따로 팝업이 되면 붉은색 사각형 부분에서 원하는 기간을 선택후 적용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고 적용이 완료된후 선택한 기간 이후의 파일과 폴더는 알아서 없어지게 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휴지통 비우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에 설명드린 자동 설정을 해놓으시면 일부러 일일이 삭제하실 일은 없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