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문자모아보기 설정방법 본문

카카오톡 문자모아보기 설정방법

카카오톡 문자모아보기입니다.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이제는 일상 생활을 할때 없어서는 안되는데 문자의 경우 일반 메시지로 오는 경우도 있어 이걸 카톡으로 오게끔 만들어주는 카카오톡문자모아보기 설정을 알아두시면 은근히 편리합니다.잘 들어가지 않게 되는 설정에서 실험실 메뉴에서 해주시면 되는데 한참을 거쳐야 완료될수 있을것 같지만 의외로 금새 적용이 완료될겁니다.


카카오톡 문자모아보기를 하려면 카톡을 실행한후 상단의 메뉴에서 오른쪽 끝에 보이는 점3개가 가로로 보이는 메뉴를 선택해주셔야 하고 선택후에 바로 위에 보이는 동그란 설정 아이콘을 터치해주셔야 합니다.PC용에서도 가능한데 PC용에서는 점3개 아이콘을 눌러주면 바로 설정으로 이동하게 될겁니다.


설정으로 들어온후 옵션 목록에서 비이커 모양의 아이콘으로 표시된 실험실을 터치해줍니다.이전 단계에서 언급을 드렸듯이 데스크탑에서는 점3개 아이콘을 눌러주고 중간쯤에서 실험실 항목이 보이실겁니다.이제 두어번 터치를 해주시면 완료하실수 있게 됩니다.




귀여운 멍멍이가 각종 실험도구를 앞에 두고 뭔가 아이디어가 생각안듯한 재미있는 이미지를 볼수 있는데 그 아래를 보면 현재 카톡 실험실에서 제공하고 있는 기능을 볼수 있는데 여기서 연두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옵션 옆의 스위치치를 터치해 아래에 보이는 노란색 레버로 변경을 시켜주시면 됩니다.




스위치를 터치해주면 적용이 되기 전에 위와 같이 해당 기능을 사용하겠냐는 팝업이 뜨며 확인을 눌러 적용를 완료해주시면 됩니다.해당 기능을 사용할시 안내 사항이 설명되어 있느니 한번 읽어보시구요.




완료가 되면 위와 같이 스위치가 노랗게 변경이 되면서 이제부터 도착하는 문자에 적용이 됩니다.


카카오톡 문자모아보기 설정을 알아보았습니다.
원래대로 하시려면 스위치를 다시 터치해 꺼두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