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일 첫화면 설정 방법 본문

네이버 메일 첫화면 설정 방법

네이버 메일 첫화면 설정 방법입니다.확인을 하려고 들어가면 첫화면에 뜨는게 항상 전체메일로 고정이 되어 있는데 이걸 보낸메일함이나 임시보관함 등 다른 분류가 보이게 해주는 즉 네이버메일 첫화면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요즘은 메일을 많이 쓰는 편은 아니지만 업무상 자주 확인해야 하는 분은 본인이 원하는 페이지로 구성하면 시간 낭비도 없고 업무에 효율성을 높일수 있을겁니다.


네이버 메일 첫화면으로 앞서 설명드렸듯이 기본적으로 전체메일 목록이 보이게 되며 이걸 원하는 화면으로 바꾸어 보겠습니다.첫번째 단계로 하단의 붉은 사각형으로 표시한 환경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환경설정에 들어오면 첫화면에 바로 위와 같은 메일 첫 화면 설정을 할수 있는 옵션이 나오는데 클릭을 하게 되면 내가 원하는 페이지를 선택할수가 있게 됩니다.만약 위 옵션이 나오지 않을 경우에는 읽기 설정을 눌러주시면 됩니다.참고로 현재까지는 10개의 화면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원하는 화면을 선택한후 그냥 나오시면 안되고 페이지를 밑으로 내려 확인 버튼을 눌러주셔야 적용이 완료되는데 확인을 눌러준후 위와 같이 환경설정이 수정되었다는 팝업이 떠야 합니다.




제대로 화면이 나오는지 확인을 하려면 메일 처음 화면으로 이동을 해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왼쪽 상단 모서리에 노란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메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해보니까 완료할때까지 2분도 채 걸리지 않더군요.요즘은 카톡이나 기타 메신저의 영향으로 메일이 예전만큼 쓰이진 않더군요.


네이버 메일 첫화면을 바꾸는 방법이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화면이 처음에 보이고 싶은 분은 본문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