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최빈값 mode 함수 이용방법 본문

엑셀 최빈값 mode 함수 이용방법

엑셀 최빈값 mode 함수 이용방법입니다.수많은 셀에 데이터에 해당하는 숫자가 들어있을때 그중 가장 많이 입력되어 있는 숫자가 어떤건지 알고 싶을때가 있는데 그럴때 적용할수 있는 엑셀최빈값 mode 함수를 어떻게 쓰는지 알아보겠습니다.함수 자체의 사용법도 어렵지 않으며 마우스 드래그로 범위만 확실히 지정해주면 적용 즉시 결과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엑셀 최빈값 mode 함수를 적용한 예제로 분홍색 사각형 부분에 있는 숫자가 들어있는 셀에서 어떤 숫자가 가장 많이 들어있는지 찾아내 파란색 사각형 부분에 표시한겁니다.위와 같이 셀의 갯수가 얼마되지 않을때는 눈으로도 찾을수 있지만 많은때는 무조건 함수를 이용해 주셔야 합니다.

결과값을 표시해주고 싶은 셀을 선택한후 윗쪽에 함수 도구에 해당하는 fx를 눌러줍니다.




함수 마법사 창이 뜨면 윗쪽의 함수 검색 입력칸에 mode를 입력후 키보드 엔터를 눌러주면 하단의 함수목록에 MODE가 뜨고 마우스로 클릭한후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함수 인수 즉 어떤 범위에 있는 데이터를 선택할지를 선택하는 창이 뜨면 연두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범위 도구를 눌러줍니다.




마우스 드래그로 비교할 데이터가 들어있는 셀을 전부 선택해 주신후 엔터키를 눌러줍니다.선택이 잘못되었을 경우에는 재선택을 바로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엔터키를 눌러주면 윗쪽의 분홍색 사각형 부분에 방금 선택한 범위가 표시되며 확인을 눌러주면 완료가 됩니다.참고로 범위가 맞지 않으면 범위도구를 눌러 다시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확인을 눌러주면 표시하고 싶은 셀에 가장 많이 들어있는 숫자가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엑셀 최빈값 mode 함수를 이용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자주 쓰이는 함수는 아니지만 언젠간 필요할 날이 오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