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키 잠금 방법 알아보기 본문

윈도우키 잠금 방법 알아보기

윈도우키 잠금 방법입니다.키보드 왼쪽 하단에 있는 키중에 누르게 되면 시작 버튼을 눌러주면 단축키가 적용되서 다른 작업을 할때 혼란을 줄수가 있는데 이런 상황을 피하게 해주는 윈도우키잠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윈도우 자체에서 지원하지는 않고 네이버 자료실에 있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시면 되는데 적용후에 재부팅을 요구하니 이점만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윈도우키 잠금을 지원해주는 소프트웨어는 Keytweak으로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이 결과 화면에서 네이버 자료실이 첫번째로 뜨면 파란색 사각형 부분을 클릭해 이동을 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현재 보편적으로 많이 쓰이고 있는 운영체제인 윈도우7에서 안정적으로 동작을 합니다.




자료실로 이동후 왼쪽 상단의 파란색 버튼을 눌러 소프트웨어를 받아주시면 되는데 한글은 아직 지원되지 않지만 사용하는데는 아무 문제 없을겁니다.하단에 사용자 평가도 읽어보시구요.




설치를 마치고 실행을 하면 위와 같은 인터페이스를 볼수 있는데 연두색 사각형으로 표시된 윈도우키 부분을 눌러 빨간색 사각형 부분에 'Left Windows'가 표시되는지 확인을 한후 분홍색 사각형 부분의 Disable Key를 눌러 바로 옆의 파란색 사각형 부분에 등록을 해주고 하단의 Apply버튼을 눌러줍니다.




Apply버튼을 눌러주면 잠금을 적용하기 위해서는재부팅을 해야 한다는 메시지 창이 뜨는데 여기서 '예'버튼을 눌러주면 바로 재부팅이 진행되니 누르기 전에 현재 진행중인 작업을 저장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재부팅을 하고 나서 윈도우키를 눌러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걸 알수 있는데 만약 뜨게 되면 Keytweak을 다시 실행해 왼쪽 상단의 분홍색 사각형 부분에 설정이 적용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없으면 다시 본문 설명대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키 잠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온라인 게이할때 실수로 눌러 창이 바뀌는 경험을 해보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