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글 수정, 삭제 방법 본문

디스코드 글 수정, 삭제 방법

디스코드 글 수정과 삭제 방법입니다.처음엔 온라인게임에서 실시간으로 작전을 짜고 지시하려고 이용했지만 이제는 커뮤니티 활동이나 간단한 모임을 만들기 위해 많이 사용하는 디스코드의 글 수정과 삭제를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엔터키로 다음줄로 넘어가지 않은 이상 한개의 문단으로 처리되며 한번의 동작으로 문단 전체를 삭제나 수정을 할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글 수정과 삭제를 하려면 편집하고 싶은 문단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문단 끝에 노란색 사각형으로 표시된 것처럼 점3개가 세로로 보여지는 아이콘이 생기는데 해당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본인글만 삭제 혹은 수정이 가능하고 타인의 글은 방장일때 삭제만 가능합니다.





마우스을 올려놓으면 팝업메뉴가 뜨면서 3개의 메뉴 즉 고정하기, 수정, 삭제를 볼수 있는데 여기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예제에서는 수정을 해보도록 하는데 삭제의 경우도 같은 방법으로 적용해주시면 됩니다.





편집모드로 변경이 되면서 입력칸이 만들어지는데 여기에 마우스를 한번 클릭해 커서를 만들고 나서 그때부터 수정을 해주시면 됩니다.수정이 완료된 후에는 분홍색 사각형 부분에 설명되어 있듯이 엔터키를 눌러 저장을 하시면 되고 만약 취소를 하고 싶을때는 ESC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엔터키를 눌러주면 수정한 내용이 적용되서 위와 같이 원래의 읽기모드로 변경되고 문단 끝에 '수정됨'이 표시됩니다.삭제의 경우는 아예 문단 전체가 없어지니 항상 문단이 어디까지인지 확인을 해보세요.


디스코드 글 수정과 삭제 방법이었습니다.
어디서 해야 하는지 모르셨던 분들은 본문 참고해 적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