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 환불규정 찾는 방법 본문

학원 환불규정 찾는 방법

학원 환불규정 찾는 방법입니다.강의 내용이 맘에 들지 않거나 개인상의 문제로 더이상 다니지 못하게 될경우 그냥 포기하시면 안되고 반드시 환불을 받으시는게 좋은데 오늘은 학원환불규정을 피해구제 사례별 그리고 분쟁조정 결정 사례별로 찾아보고 여기에서 찾아볼수 없을때 직접 온라인으로 상담을 할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학원 환불규정을 찾아보려면 법원이나 기타 공정거래위원회 등을 떠올리겠지만 한국소비자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네이버에서 '한국소비자원'으로 검색을 한후 제목을 클릭해주세요.환불에 관한 내용뿐만 아니라 생활하면서 벌어질수 있는 다양한 소비자 관련 정보 등을 살펴보실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로 들어간후 상단의 메뉴에서 피해구제 메뉴를 선택하면 그 밑으로 새로운 메뉴가 다시 뜨게 되는데 그중 '피해구제정보'를 선택해줍니다.이게 첫번째 방법이고 두번째 방법은 우측 중간쯤에 연두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판결봉 아이콘으로 표시된 '분쟁조정 결정사례'입니다.





첫번째 방법으로 피해구제정보 페이지로 들어온후 윗쪽의 분류에서 '교육/문화'를 클릭해주는데 만약 보이지 않으면 좌우의 꺽쇠 표시를 눌러가며 찾아주시면 됩니다.'교육/문화'와 관련된 목록이 뜨면 윗쪽의 검색칸에 '학원'을 입력한후 검색을 해주시고 제목을 클릭해 내용을 열어보시면 됩니다.





대표적으로 많이 볼수 있는 중도 해지시의 내용을 살펴보았는데 질문과 답변 형식으로 예시를 들어 이해하기가 쉬우면 파일 첨부 부분에는 한글로 작성된 관련 문서가 포함되어 있어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많이 될것으로 생각됩니다.




두번째 방법인 분쟁조정 결정사례의 경우는 해당 페이지로 넘어간후 상단의 분류 탭에서 교육/문화를 선택하고 첫번째 방법처럼 학원으로 검색을 해서 목록을 통해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첫번째와 두번째 방법으로 궁금증 해결을 못하셨으면 상단 메뉴에서 피해규제를 선택하고 2번째 메뉴인 상담 신청을 클릭한후 다음 페이지에서 인터넷 상담 섹션에 있는 상담 바로가기를 통해 상담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학원 환불규정 찾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첫번째와 두번째에서 거의 찾아볼수 있는데 해결이 안될때는 상담을 요청하시면 되겠습니다.